야곰의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 01
      스위프트 시작하기
    • 시작 전 필독사항
      이름짓기, 콘솔로그, 문자열 보간법
    • 02
      문법
    • 상수와 변수
      기본 데이터 타입
      Any, AnyObject, nil
      컬렉션 타입
      함수 기본
      함수 고급
      조건문
      반복문
      옵셔널
      옵셔널 값 추출
      구조체
      클래스
      열거형
      값 타입과 참조 타입
      클로저
      다양한 클로저표현
      프로퍼티
      프로퍼티 감시자
      상속
      인스턴스의 생성과 소멸
      옵셔널 체이닝과 nil 병합 연산자
      타입캐스팅
      assert와 guard
      프로토콜
      익스텐션
      오류처리
    • 03
      고차함수 활용
    • 고차함수
    • 04
      마무리
    • 더 알아보기
    이름짓기, 콘솔로그, 문자열 보간법
    배우기
    01 스위프트 시작하기
    이름짓기, 콘솔로그, 문자열 보간법

    이름짓기 규칙

    Lower Camel Case

    fuction, method, variable, constant

    someVariableName

    Upper Camel Case

    type(class, struct, enum, extension…)

    Person, Point, Week

    Swift는 모든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콘솔로그 남기기

    print 함수

    단순 문자열 출력

    dump 함수

    인스턴스의 자세한 설명(description 프로퍼티)까지 출력

    문자열 보간법

    String Interpolation

    프로그램 실행 중 문자열 내에 변수 또는 상수의 실질적인 값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

    관련 문서

    실습 내용

    아직 상수와 변수가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느낌적인 느낌으로 해 봅시다!

    name 상수를 활용하여 "안녕하세요! 저는 야곰입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나도록 콘솔로그를 출력해보세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