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3 프로그래밍 - 기초부터 게임 만들기까지!
    • 01
      스크래치 입문
    • 스크래치 소개
      스크래치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름EDU 스크래치
      Hello, World!
    • 02
      스프라이트 영역
    • 스프라이트 영역
      저장소에서 이미지 가져오기
      이미지 직접 그리기
      로컬에서 이미지 가져오기
    • 03
      작업 영역
    • 스크립트 작성
      스크립트 작성 기본 실습
      소리 다루기
      소리 다루기 기본 실습
      모양 다루기
      모양 다루기 기본 실습
    • 04
      무대 영역
    • 무대 영역
      무대 영역 실습
    • 05
      스크래치 기본
    • 제어 분류 블록 알아보기
      조건 제어 블록
      조건 블록
      반복 제어 블록
    • 06
      스프라이트 & 배경
    • 그림(스프라이트) 삽입, 삭제하기
      그림 수정하기
      배경 설정하기
    • 07
      애니메이션화 하기
    • 애니메이션의 개념
      배경 애니메이션화하기
      이벤트 분류 블록 알아보기
    • 08
      좌표와 위치
    • 좌표의 개념
      스프라이트 위치 변경
      벽에 닿으면 튕기기
      회전 방향 바꾸기
    • 09
      스프라이트 조종하기
    • 스프라이트 조종하기(좌우)
      자연스럽게 움직이게하기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화 하기
      스프라이트 조종하기(점프)
      자연스럽게 점프하기
    • 10
      게임 소개
    • 게임 만들기
      구름 마리오
      다루는 내용
    • 11
      게임 시작
    • 게임 시작화면 만들기
      캐릭터 선택 기능 추가하기
      맵 크기 조절하기
    • 12
      장애물
    • 장애물 생성하기
      장애물 자동으로 생성하기
      움직이는 장애물 만들기
    • 13
      아이템
    • 아이템 생성하기
      아이템 획득하기
      아이템 자동으로 생성하기
      움직이는 아이템 만들기
    • 14
      게임 종료
    • 게임오버 화면 생성하기
      게임오버 화면에 효과주기
      맺음말
    • 15
      부록
    •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캐릭터의 점프력 높이기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장애물 복제 빈도 조절하기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장애물 높이 변화주기
    게임오버 화면에 효과주기
    배우기
    14 게임 종료
    게임오버 화면에 효과주기

    더욱 실감나는 게임오버 화면을 만들기 위해 효과를 추가해봅시다. 게임 오버 알림에 점점 커지는 효과를 부여한다면 게임이 끝났다는 메세지가 더 잘 전달될 거 같습니다.

    크기가 점차적으로 변경되는 효과를 주는 것은 간단합니다. 

    1. 대상에 크기 변화를 줍니다.
    2. 약간의 대기 시간을 둡니다.
    3. 1, 2번을 반복합니다.

    위의 설명을 스크립트로 작성하면 아래와 같은 형태의 블록 조합이 될 것 입니다.

    default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실습을 진행하겠습니다.
    실습 내용

    강의 내용과 같이 게임오버 스프라이트에 효과를 주어 실감나는 게임오버 화면을 만들어보세요.

    강의에 주어진 효과 외에도 깜빡이기, 소리 추가 등 다양한 효과를 추가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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