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다루기 -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 기초부터 게임 만들기까지!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 기초부터 게임 만들기까지!
  • 소리 다루기
    03 작업 영역
    소리 다루기
    작업 영역에서는 '스크립트', '모양', '소리' 탭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소리 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리 탭에서는 스크립트에 삽입할 수 있는 소리를 추가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소리 작업 영역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에 버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소리'에 있는 기능 버튼 목록입니다.

    •  : 프로젝트 저장소에서 소리를 가져옵니다.
    •  : 새 소리 파일을 생성합니다. 비어있는 소리 파일이 가장 아래 부분에 생성됩니다.
    •  : 로컬에서 소리 파일을 가져옵니다.

    소리 편집 영역에 있는 기능 버튼 목록입니다.

    •  : 되돌리기, 앞으로 가기(재시도) 버튼입니다. 이전 작업 또는 다음 작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 소리를 재생합니다. 지점을 체크(클릭)하는 경우 해당 지점부터, 영역을 드래그하는 경우 해당 영역을, 체크가 안되어 있을 경우 처음부터 재생하게 됩니다.
    •  : 재생 중인 상태의 소리를 정지합니다.
    •  : 장치 또는 장치와 연결된 마이크로 새로운 소리를 녹음합니다.

     드롭다운 메뉴 활성화 시 보이는 기능 버튼 목록입니다.

    • 되돌리기 : 편집 중인 소리를 한 단계 이전 상태로 되돌립니다.
    • 재시도 : 편집 중인 소리를 한 단계 다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되돌리기 버튼을 사용했을 경우에 활성화됩니다.
    • 자르기 : 드래그 또는 모두 선택으로 선택한 영역을 잘라내기합니다.
    • 복사 : 드래그 또는 모두 선택으로 선택한 영역을 복사합니다.
    • 붙이기 : 자르기 또는 복사한 소리를 붙여넣기합니다.
    • 삭제 : 드래그 또는 모두 선택으로 선택한 영역을 삭제합니다.
    • 모두 선택하기 : 소리의 전체 영역을 드래그하는 것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드롭다운 메뉴 활성화 시 보이는 기능 버튼 목록입니다.

    • 페이드인 : 선택된 영역 앞 부분의 음량을 줄여 소리가 점점 커지는 효과를 줍니다.
    • 페이드아웃 : 선택된 영역 뒷 부분의 음량을 줄여 소리가 점점 작아지며 끝이나는 효과를 줍니다.
    • 음량 키우기 : 선택된 영역의 음량을 키웁니다.
    • 음량 줄이기 : 선택된 영역의 음량을 줄입니다.
    • 음량 끄기 : 선택된 영역의 음량을 끕니다.
    • 역방향 : 선택된 영역의 음을 역방향으로 바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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