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양 다루기 기본 실습 -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 기초부터 게임 만들기까지!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 기초부터 게임 만들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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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양 다루기 기본 실습

    이번에는 모양을 다루는 간단한 실습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스프라이트의 모양 탭에는 기본적으로 2개의 고양이 이미지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진행할 실습 내용은 소리를 내며 왔다 갔다 이동하는 고양이가 왼쪽 방향으로 이동할 때 이동 방향을 보게하여 고양이가 춤추는 듯한 느낌을 내도록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먼저, 화면 상의 2번 고양이는 사용되지 않으므로 삭제합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2번 썸네일에 커서를 올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반대 방향을 보는 고양이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기존의 1번 고양이를 복사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1번 고양이와 동일한 2번 고양이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2번 고양이 썸네일을 클릭하고 우측 상단의 좌우 반전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두개의 고양이 이미지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모양 편집은 완료됩니다.

    스크립트 탭으로 이동하여 이전에 작성한 스크립트에 아래와 같이  블럭을 위치시켜 줍니다. 완성된 블록 조합을 더블 클릭하면 고양이가 움직일 때 이동하는 방향을 바라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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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리를 내며 왔다 갔다 움직이는 고양이를 완성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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