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장애물 높이 변화주기 -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 기초부터 게임 만들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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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장애물 높이 변화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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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장애물 높이 변화주기

    현재까지 완성된 게임에서는 높이가 낮은 상자가 생성되어 캐릭터를 향해 움직입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장애물의 높이에 변화를 주어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는 실습을 해보겠습니다.

    장애물 스프라이트의 모양 탭을 클릭하여 확인해보면 높이가 높은 장애물(box2)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작성한 스크립트를 수정하여 높이가 다른 두 장애물이 교차하여 생성되도록 해보겠습니다. 장애물은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로 복제되고 있습니다.

    두 장애물이 교차로 생성되려면 복제된 장애물이 특정 확률로 다른 장애물로 바뀌어야 합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조건 검사 블록안에 생성된 난수와 난수 범위 내의 특정 수를 비교하여 같을 경우에 장애물 스프라이트 모양을 변경하면 됩니다.

    위의 사항을 스크립트로 추가하면 아래와 같은 블록 조합 형태가 될 것 입니다. (box2의 경우는 높이를 감안하여  블록으로 높이를 조정해주고 있습니다.)

    장애물 높이에 변화를 주는 실습을 진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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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의에서 다룬 내용대로 장애물 높이를 변경해 난이도를 변경해보세요.

    추가적으로 생성되는 아이템의 높이에도 변화를 주어 게임의 재미를 더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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