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프로그래밍 - 기초부터 게임 만들기까지!
    • 01
      스크래치 입문
    • 스크래치 소개
      스크래치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름EDU 스크래치
      Hello, World!
    • 02
      스프라이트 영역
    • 스프라이트 영역
      저장소에서 이미지 가져오기
      이미지 직접 그리기
      로컬에서 이미지 가져오기
    • 03
      작업 영역
    • 스크립트 작성
      스크립트 작성 기본 실습
      소리 다루기
      소리 다루기 기본 실습
      모양 다루기
      모양 다루기 기본 실습
    • 04
      무대 영역
    • 무대 영역
      무대 영역 실습
    • 05
      스크래치 기본
    • 제어 분류 블록 알아보기
      조건 제어 블록
      조건 블록
      반복 제어 블록
    • 06
      스프라이트 & 배경
    • 그림(스프라이트) 삽입, 삭제하기
      그림 수정하기
      배경 설정하기
    • 07
      애니메이션화 하기
    • 애니메이션의 개념
      배경 애니메이션화하기
      이벤트 분류 블록 알아보기
    • 08
      좌표와 위치
    • 좌표의 개념
      스프라이트 위치 변경
      벽에 닿으면 튕기기
      회전 방향 바꾸기
    • 09
      스프라이트 조종하기
    • 스프라이트 조종하기(좌우)
      자연스럽게 움직이게하기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화 하기
      스프라이트 조종하기(점프)
      자연스럽게 점프하기
    • 10
      게임 소개
    • 게임 만들기
      구름 마리오
      다루는 내용
    • 11
      게임 시작
    • 게임 시작화면 만들기
      캐릭터 선택 기능 추가하기
      맵 크기 조절하기
    • 12
      장애물
    • 장애물 생성하기
      장애물 자동으로 생성하기
      움직이는 장애물 만들기
    • 13
      아이템
    • 아이템 생성하기
      아이템 획득하기
      아이템 자동으로 생성하기
      움직이는 아이템 만들기
    • 14
      게임 종료
    • 게임오버 화면 생성하기
      게임오버 화면에 효과주기
      맺음말
    • 15
      부록
    •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캐릭터의 점프력 높이기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장애물 복제 빈도 조절하기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장애물 높이 변화주기
    애니메이션의 개념
    배우기
    07 애니메이션화 하기
    애니메이션의 개념
    애니메이션화 하기는 배경 설정하기를 기반으로 내용이 진행됩니다.


    이번 강의에서 애니메이션의 개념을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정지된 이미지의 전환으로 사람의 눈에 움직이는 듯한 착각이 들도록 하는 영상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처음 하실일은 배경에 애니메이션화가 가능할 법한 이미지 그룹을 업로드하는 것 입니다. 본 강의에서는 흰색 배경을 삭제하고 이름이 배경1, 배경2, 배경3인 각 이미지 하단의 바닥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 이미지 그룹을 업로드했습니다.

    default
    실습 내용

    마리오 게임에서 사용할 배경을 업로드해보겠습니다.

    강의에서 사용되는 배경은 3개의 이미지 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경1 다운로드 (배경1.png)

    배경2 다운로드 (배경2.png)

    배경3 다운로드 (배경3.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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