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프로그래밍 - 기초부터 게임 만들기까지!
    • 01
      스크래치 입문
    • 스크래치 소개
      스크래치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름EDU 스크래치
      Hello, World!
    • 02
      스프라이트 영역
    • 스프라이트 영역
      저장소에서 이미지 가져오기
      이미지 직접 그리기
      로컬에서 이미지 가져오기
    • 03
      작업 영역
    • 스크립트 작성
      스크립트 작성 기본 실습
      소리 다루기
      소리 다루기 기본 실습
      모양 다루기
      모양 다루기 기본 실습
    • 04
      무대 영역
    • 무대 영역
      무대 영역 실습
    • 05
      스크래치 기본
    • 제어 분류 블록 알아보기
      조건 제어 블록
      조건 블록
      반복 제어 블록
    • 06
      스프라이트 & 배경
    • 그림(스프라이트) 삽입, 삭제하기
      그림 수정하기
      배경 설정하기
    • 07
      애니메이션화 하기
    • 애니메이션의 개념
      배경 애니메이션화하기
      이벤트 분류 블록 알아보기
    • 08
      좌표와 위치
    • 좌표의 개념
      스프라이트 위치 변경
      벽에 닿으면 튕기기
      회전 방향 바꾸기
    • 09
      스프라이트 조종하기
    • 스프라이트 조종하기(좌우)
      자연스럽게 움직이게하기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화 하기
      스프라이트 조종하기(점프)
      자연스럽게 점프하기
    • 10
      게임 소개
    • 게임 만들기
      구름 마리오
      다루는 내용
    • 11
      게임 시작
    • 게임 시작화면 만들기
      캐릭터 선택 기능 추가하기
      맵 크기 조절하기
    • 12
      장애물
    • 장애물 생성하기
      장애물 자동으로 생성하기
      움직이는 장애물 만들기
    • 13
      아이템
    • 아이템 생성하기
      아이템 획득하기
      아이템 자동으로 생성하기
      움직이는 아이템 만들기
    • 14
      게임 종료
    • 게임오버 화면 생성하기
      게임오버 화면에 효과주기
      맺음말
    • 15
      부록
    •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캐릭터의 점프력 높이기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장애물 복제 빈도 조절하기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장애물 높이 변화주기
    배경 애니메이션화하기
    배우기
    07 애니메이션화 하기
    배경 애니메이션화하기

    이번 강의에서는 배경을 애니메이션화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스크립트 탭을 클릭하고 '' 블록(루프)에 '' 블록을 끼워 맞추어 줍니다. 결합된 블록을 더블 클릭하면 바닥이 애니메이션처럼 움직이는 놀라운 광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default

    배경을 움직이게 하는 것까지는 성공하셨습니다. 하지만 이 상태에 더 자연스럽게 변화를 줄 여지가 충분히 있어보입니다. 배경이 빨리 움직이므로 다음 배경으로 넘어가는 중간에 대기 시간을 줄 것입니다. '' 블록을 보라색 블록 다음 차례로 위치 시킵니다. 그렇게 되면 루프에서 배경 전환 사이에 대기 시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대기 시간은 0.03초 정도로 설정하면 적절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한결 자연스러운 배경의 움직임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 입니다.

    실습 내용

    강의에서 배경 애니메이션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실습에서는 강의에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고양이를 애니메이션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썸네일을 클릭하고 모양 탭을 클릭하면 고양이가 2개의 이미지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배경의 움직임에 맞도록 고양이를 애니메이션화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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