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끝내는 고랭 기초
    • 01
      시작하기에 앞서
    • 강의대상
      Go란?
      실습 환경 구축 - 구름IDE
      Hello goorm! 출력해보기
    • 02
      변수와 상수
    • 콘솔 출력 함수의 기본
      변수의 선언과 초기화
      상수의 선언과 초기화
      간단한 덧셈
      잘못된 신상정보
    • 03
      연산자
    • 연산자 종류
      연산자 우선순위
      콘솔 입력 함수의 기본
      간단한 덧셈과 곱셈
      몫과 나머지
    • 04
      자료형
    • 자료형의 종류와 특징
      문자열의 표현
      자료형의 변환
      강제 형 변환
    • 05
      콘솔 출력과 입력 함수
    • 콘솔 출력 함수(Print)
      콘솔 입력 함수(Scan)
      정돈된 표
      신상정보 입력과 출력
    • 06
      반복문 - for
    • 오로지 for
      구구단
      빛나는 이등변삼각형
    • 07
      조건문 - if/else
    • 조건에 따른 실행과 흐름 분기
      7과 9의 배수
      두 수의 차
    • 08
      분기문 - switch
    • swich문에 의한 선택적 실행
      안좋은 계산기
    • 09
      제어문
    • break, continue, goto문
      구구단2
      두 수를 더하면 99
    • 10
      컬렉션
    • 배열(Array)
      슬라이스(Slice)
      맵(Map)
      역행렬
      가장 긴 이름
      중간고사 평균 점수
    • 11
      함수
    • Go언어에서의 함수
      전역변수와 지역변수
      매개변수
      반환값(리턴값)
      익명 함수
      오름차순 정렬
      아이패드를 사주는 조건
      역학적 에너지
    • 12
      클로저
    • 외부 변수 접근 : 클로저
      동전 정리
    • 13
      구조체와 메소드
    • 구조체
      메소드
      성적 저장 프로그램
      역학적 에너지2
    • 14
      인터페이스(interface)
    • 메소드의 집합 인터페이스
      직육면체와 원기둥
    • 15
      defer와 panic()
    • 지연 처리 defer
      종료하는 panic(), 복구하는 recover()
      엘리베이터
      중간고사 평균 점수2
    • 16
      에러 처리
    • 에러 처리의 기본
      에러 출력 및 처리
      중간고사 평균 점수3
    • 17
      고루틴(Goroutine)
    • 비동기 프로세스의 기본
      고루틴의 활용
      고루틴 실습
    • 18
      채널(Channel)
    • 고루틴의 데이터 통로 : 채널
      비동기 채널과 버퍼
      동기 채널
      채널 닫기
      송신 전용, 수신 전용 채널
      채널 select문
      고루틴 실습2
      메시지 전송
      동기 채널 실습
      비동기 채널 실습
    • 19
      패키지(package)
    • 패키지의 개념
    • 20
      실전 프로젝트 - 마일리지 상점
    •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앞서
      실습모드에서 실습
      마일리지 상점의 주요 기능
      필수 구조체와 매인 메뉴
      잔여 수량, 잔여 포인트 구현
    • 21
      실전 프로젝트 - 주문하기, 장바구니 담기
    • 구매 구현(1)
      구매 구현(2)
      장바구니에 담기
      장바구니 확인(1)
      장바구니 확인(2)
    • 22
      실전 프로젝트 - 고루틴으로 배송하기
    • 배송 상태 확인(1)
      배송 상태 확인(2)
      배송 상태 확인(3)
      최종 코드
    구구단2
    배우기
    09 제어문
    구구단2

    반복문을 수행하면서 조건에 따른 제어문을 연습해봅니다.

    지난 챕터 실습에서 반복문을 이용해 구구단을 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2단부터 9단까지 구구단을 출력하는데 아직 홀수단을 외우지 못해 나머지 공부를 하는 친구들을 위한 구구단을 만들 것입니다. 출력되는 구구단은 홀수 단입니다.

    그리고 n단은 n x n까지만 출력되는게 이번 실습의 특별 조건입니다. 

    실습 내용
    • 2단부터 9단까지 출력하는 구구단입니다. 하지만 홀수 단만 출력합니다.
    • "%d x %d = %d\n"형태로 출력합니다.
    • 단과 단 사이는 한 줄을 비웁니다.
    • n단은 n x n 까지 출력합니다. 예를 들어, 7단은 7 x 7 = 49까지 출력합니다.


    입력




    출력


    홀수 구구단을 순서대로 출력합니다.


    입/출력 예시
    :
    공백
    :
    줄바꿈
    :
    예시 1
    출력
    3x1=3
    3x2=6
    3x3=9

    5x1=5
    5x2=10
    5x3=15
    5x4=20
    5x5=25

    7x1=7
    7x2=14
    7x3=21
    7x4=28
    7x5=35
    7x6=42
    7x7=49

    9x1=9
    9x2=18
    9x3=27
    9x4=36
    9x5=45
    9x6=54
    9x7=63
    9x8=72
    9x9=81

    ⋇ 입출력 형식을 잘 지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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