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텍스트 코딩 용사가 되자!!!
    • 01
      코딩용사가 되자
    • 첫번째 모험 - 코딩 용사가 돌아왔다!
      두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의 등장
      세번째 모험 - 용사여 전진하라!
      네번째 모험 - 물러서야할 때도 있는 법
      다섯번째 모험 - 너 자신을 알라
      여섯번째 모험 - 눈치가 빠른 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여덟번째 모험 - 슬라임 퇴치 작전
      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열네번째 모험 - 오늘은 내가 소방관
      열다섯번째 모험 - 네크론을 물리쳐라!
      친구와 1:1 코딩배틀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스물한번째 모험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물두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
      스물세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2
      스물네번째 모험 - 마을을 구하자!
      스물다섯번째 모험 - 진화한 네크론을 물리쳐라!
      모든 모험 클리어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배우기
    01 코딩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반복문을 통해 허수아비를 물리쳐봅시다!

      4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5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10턴

    [열세번째 모험]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시면 더 빠르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소환 가능한 용사 : 레온, 이사벨

    레드나스
    이번 모험의 목표는 허수아비를 물리쳐보는 것입니다. 지난 모험에서 배운 repeat을 이용하여 공격을 반복하여 허수아비를 물리쳐봅시다. 

    용사가 허수아비에 부딪히며 데미지를 받는 모습

    레드나스
    이전 모험에서 배운 go()를 그대로 쓰면 허수아비에 부딪히며 데미지를 받게됩니다. repeat에 go()가 아닌 attack()을 넣어 용사가 허수아비를 반복하여 공격하게 지시해봅시다.


    [파이썬(Python3)]

    py3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js

    레드나스
    허수아비를 물리치셨나요? 이제 슬라임을 사냥하러 다음 모험으로 이동해봅시다.



    이번 모험에서 배운 것을 정리해봅시다.

    1. repeat 함수 안에 attack() 함수를 넣어봤습니다.

    용사는 앞서 배웠듯이, repeat 함수가 실행될 때마다 행동을 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attack()을 통해 공격하게 만들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