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크론을 물리치셨군요. 훌륭합니다! 이제 기본기를 넘어 좀 더 다양한 행동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나올 몬스터는 한층 더 강력해지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가드를 사용해 샌드맨의 스킬을 막아봅시다.
18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30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4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50턴
소환 가능한 용사 : 레온, 이사벨
레드나스
사막에 있는 샌드맨을 다시 만났습니다만, 이번 샌드맨들은 가만히 있지 않고 용사를 향해 달려오고 있습니다. 한번 맞대응 해봅시다.
샌드맨의 스킬에 큰 데미지를 받아버린 용사.
레드나스
이런, 샌드맨이 스킬포인트(SP)를 모으더니 스킬을 써서 큰 데미지를 받았습니다. 먼저 스킬을 쓰고 싶지만 스킬포인트(SP)가 부족합니다. 이럴 땐 가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드는 스킬포인트(SP) 2를 소모하여 데미지를 1/3만 받고, 2/3는 반사를 시킵니다. 데미지가 짝수인 경우에는 1/2씩 데미지를 받고 돌려줍니다. guard()를 사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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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나스
자세히 살펴보니 우리는 공격 중에 가드를 해야하는 걸 알아냈습니다. 용사가 2번 공격 후에 3번째 공격 전에 스킬 공격이 오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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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나스
이번 모험부터는 한번 직접 코드를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몬스터가 사용하는 스킬 또한 스킬포인트(SP) 3이 필요하므로 SP가 3이되는 때에 가드를 정확히 사용하면 싸움을 유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모험에서는 회피를 배울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