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텍스트 코딩 용사가 되자!!!
    • 01
      코딩용사가 되자
    • 첫번째 모험 - 코딩 용사가 돌아왔다!
      두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의 등장
      세번째 모험 - 용사여 전진하라!
      네번째 모험 - 물러서야할 때도 있는 법
      다섯번째 모험 - 너 자신을 알라
      여섯번째 모험 - 눈치가 빠른 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여덟번째 모험 - 슬라임 퇴치 작전
      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열네번째 모험 - 오늘은 내가 소방관
      열다섯번째 모험 - 네크론을 물리쳐라!
      친구와 1:1 코딩배틀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스물한번째 모험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물두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
      스물세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2
      스물네번째 모험 - 마을을 구하자!
      스물다섯번째 모험 - 진화한 네크론을 물리쳐라!
      모든 모험 클리어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배우기
    01 코딩용사가 되자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회피를 활용해 적의 화살을 피해가며 싸워봅시다.

      13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16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4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50턴

    소환 가능한 용사 : 레온, 이사벨

    레드나스
    이번 모험의 목표는 근거리 용사로 고블린 아처를 물리치는 것입니다. 앞선 모험에서 배웠듯이 고블린 아처는 원거리 공격을 하기 때문에 앞으로 나아가다가 맞을 수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을 하는 고블린 아처, 고블린 아처 앞까지 가는 동안은 공격을 맞지 않았다.

    레드나스
    이런, 고블린 아처가 공격을 하지 않더니 갑자기 공격을 하였습니다. 이 고블린 아처의 공격력은 용사의 체력보다 큰 것 같습니다. 추가로, 콘솔 영역을 보니 1턴과 5턴에 공격을 하였군요. 이 고블린 아처는 4턴에 한번씩 공격을 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한번 가만히 서있어볼까요?

    4턴마다 공격을 하는 고블린 아처. 1대만 맞아도 용사가 쓰러지는 상황.

    레드나스
    고블린 아처의 화살을 맞지 않으면서 공격을 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가만히 서있으면서 보니, 다른 고블린 아처들과 다르게 1, 2칸만 공격하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회피입니다. avoid()를 사용해봅시다. avoid()는 스킬포인트 (SP)를 1소모하면서 뒤로 2칸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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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드나스
    앞으로 이동을 2번하고 공격을 1번한 다음에는 회피를 해야 고블린 아처의 화살을 피할 수 있습니다. avoid()를 통해 뒤로 2칸 움직이면, 고블린 아처 입장에선 3칸 앞이라 공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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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드나스
    회피를 사용하면 고블린 아처의 공격을 이렇게 피할 수도 있고, 근접 공격 몬스터에게서 회피를 하면, 1턴 체력을 회복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모험에선 반대로 앞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대시를 배워봅시다.



    이번 모험에서 배운 것을 정리해봅시다.

    1. 회피를 배웠습니다.

    회피를 사용하여 몬스터로부터 체력을 회복할 시간을 벌던가 그 공격을 피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