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블록 코딩 용사가 되자!!!
    • 01
      코딩용사가 되자
    • 첫번째 모험 - 코딩 용사가 돌아왔다!
      두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의 등장
      세번째 모험 - 용사여 전진하라!
      네번째 모험 - 물러서야할 때도 있는 법
      다섯번째 모험 - 너 자신을 알라
      여섯번째 모험 - 눈치가 빠른 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여덟번째 모험 - 슬라임 퇴치 작전
      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열네번째 모험 - 오늘은 내가 소방관
      열다섯번째 모험 - 네크론을 물리쳐라!
      친구와 1:1 코딩배틀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스물한번째 모험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물두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
      스물세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2
      스물네번째 모험 - 마을을 구하자!
      스물다섯번째 모험 - 진화한 네크론을 물리쳐라!
      모든 모험 클리어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배우기
    01 코딩용사가 되자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조건문을 이용하여 앞으로 이동하다가 고블린 아처를 만나면 공격해봅시다!

      16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26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4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50턴

    [열네번째 모험]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시면 더 빠르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소환 가능한 용사 : 빈센트

    세라
    이번 모험의 목표는 숲에 있는 모든 고블린 아처를 물리치는 것이에요. 고블린 아처는 원거리 공격을 하기 때문에 우리도 원거리 공격을 해야해요.

    세라
    만약 근거리 용사처럼 "앞에 몬스터가 있는가"로 바로 앞의 몬스터가 있는지 확인해서 공격한다면, 몬스터 앞까지 움직일 때 원거리 공격을 받게되니 우리도 "3 칸 앞 공격하기"를 할 수 있도록 움직여야 해요. 

    몬스터 앞까지 바로 가고 있으면, 그 사이 공격을 받게 돼요!

    세라
    고블린 아처를 공격할 수 있을 때까지 가기 위해서는 용사 3칸 앞에 몬스터가 있는지 알아야 한답니다.

    js
    세라
    용사 3칸 앞까지 몬스터가 있는지 알기 위해서는 "앞에 몬스터가 있는가", "두 칸 앞에 몬스터가 있는가", "세 칸 앞에 몬스터가 있는가" 블럭을 사용해요. 이 블럭들은 용사 앞으로 첫번째 칸, 두번째 칸, 세번째 칸에 몬스터가 있는지 없는지 감지한답니다. 이 블럭들을 이용해서 멀리 있는 몬스터를 공격해볼까요?


    스크래치(Scratch)



    엔트리(Entry)

    default
    세라
    고블린을 물리치셨나요? 훌륭합니다! 이제 몬스터가 어디에 있던 원거리 용사로 공격을 하실 수 있게 되었어요. 다음 모험으로 이동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