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블록 코딩 용사가 되자!!!
    • 01
      코딩용사가 되자
    • 첫번째 모험 - 코딩 용사가 돌아왔다!
      두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의 등장
      세번째 모험 - 용사여 전진하라!
      네번째 모험 - 물러서야할 때도 있는 법
      다섯번째 모험 - 너 자신을 알라
      여섯번째 모험 - 눈치가 빠른 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여덟번째 모험 - 슬라임 퇴치 작전
      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열네번째 모험 - 오늘은 내가 소방관
      열다섯번째 모험 - 네크론을 물리쳐라!
      친구와 1:1 코딩배틀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스물한번째 모험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물두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
      스물세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2
      스물네번째 모험 - 마을을 구하자!
      스물다섯번째 모험 - 진화한 네크론을 물리쳐라!
      모든 모험 클리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배우기
    01 코딩용사가 되자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조건문을 활용해 체력이 부족하면 뒤로 가서 체력을 채워봅시다.

      20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35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4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50턴

    [열네번째 모험]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시면 더 빠르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소환 가능한 용사 : 빈센트

    세라
    이번 모험의 목표는 숲 속에 있는 모든 고블린 아처들을 물리치는 것이에요. 고블린 아처는 지난번처럼 원거리 공격을 해요.

    원거리 공격을 하는 고블린 아처

    세라
    고블린 아처가 2마리 있네요. 첫번째 고블린 아처는 물리칠 수 있으나, 두번째 고블린 아처는 이길 수가 없군요. 

    두번째 고블린 아처에게 진 모습

    세라
    체력을 부족할 때는 앞서 배웠듯이 쉬기를 통해 체력을 회복할 필요가 있어요. 용사의 체력을 확인하는 방법 기억나시나요? "용사의 HP 값" 블럭을 이용하여 체력이 부족할 때, 쉬기를 통해 체력을 회복해보아요.

    js
    세라
    샌드맨을 상대했을 때 처럼 뒤로갔다가 체력을 회복하고 다시 앞으로 가서 공격하는 방식으로 용사를 움직여보아요.


    스크래치(Scratch)

    default

    엔트리(Entry)

    default

    세라
    샌드맨을 상대하던대로 지시하니 무사히 물리칠 수 있었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체력이 10보다 작을 때"의 조건 블럭을 어디에 넣느냐에 따라 다르게 움직일 수 있으니 정확한 지시가 필요했어요. 이제 근거리/원거리 모두 기본기를 익히신 것 같으니 슬슬 스킬을 알려드릴 때가 되었군요. 다음 모험으로 이동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