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블록 코딩 용사가 되자!!!
    • 01
      코딩용사가 되자
    • 첫번째 모험 - 코딩 용사가 돌아왔다!
      두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의 등장
      세번째 모험 - 용사여 전진하라!
      네번째 모험 - 물러서야할 때도 있는 법
      다섯번째 모험 - 너 자신을 알라
      여섯번째 모험 - 눈치가 빠른 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여덟번째 모험 - 슬라임 퇴치 작전
      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열네번째 모험 - 오늘은 내가 소방관
      열다섯번째 모험 - 네크론을 물리쳐라!
      친구와 1:1 코딩배틀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스물한번째 모험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물두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
      스물세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2
      스물네번째 모험 - 마을을 구하자!
      스물다섯번째 모험 - 진화한 네크론을 물리쳐라!
      모든 모험 클리어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배우기
    01 코딩용사가 되자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회피를 활용해 적의 화살을 피해가며 싸워봅시다.

      13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16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4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50턴

    소환 가능한 용사 : 레온, 이사벨

    세라
    이번 모험의 목표는 근거리 용사로 고블린 아처를 물리치는 것이에요. 앞선 모험에서 배웠듯이 고블린 아처는 원거리 공격을 하기 때문에 앞으로 나아가다가 맞을 수 있어요.

    원거리 공격을 하는 고블린 아처, 고블린 아처 앞까지 가는 동안은 공격을 맞지 않았아요.

    세라
    이런, 고블린 아처가 공격을 하지 않더니 갑자기 공격을 했어요. 이 고블린 아처의 공격력은 용사의 체력보다 큰 것 같아요. 추가로, 콘솔 영역을 보니 1턴과 5턴에 공격을 하였군요. 이 고블린 아처는 4턴에 한번씩 공격을 하는 것으로 추측돼요. 한번 가만히 서있어볼까요?

    4턴마다 공격을 하는 고블린 아처. 1대만 맞아도 용사가 쓰러지는 상황.

    세라
    고블린 아처의 화살을 맞지 않으면서 공격을 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해요. 가만히 서있으면서 보니, 다른 고블린 아처들과 다르게 1, 2칸만 공격하는 것 같아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회피하기랍니다. 회피하기는 스킬포인트(SP)를 1 소모하면서 뒤로 2칸 움직여요.

    js
    js
    세라
    앞으로 이동을 2번하고 공격을 1번한 다음에는 회피를 해야 고블린 아처의 화살을 피할 수 있어요. 회피하기를 통해 뒤로 2칸 움직이면, 고블린 아처 입장에선 3칸 앞이라 공격을 할 수 없게 되기 때문이에요.



    세라
    회피를 사용하면 고블린 아처의 공격을 이렇게 피할 수도 있고, 근접 공격 몬스터에게서 회피를 하면, 1턴 체력을 회복할 수도 있어요. 다음 모험에선 반대로 앞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돌진하기를 배워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