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키보드의 방향키를 누를 때마다 우리의 캐릭터가 움직이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캐릭터가 그려질 좌표를 변수에 저장 해놔야 하겠죠? 초기값으로 30을 줘보죠.
앞에서 방어하는 이미지를 추가했던 거처럼 이번에는 움직이는 이미지를 추가해볼까요?
이제 update는 캐릭터를 어느 좌표에 그려야 하는지도 같이 처리해주어야 합니다.
위에서 정의한 x_pos라는 변수를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사용해야 하죠
mode라는것을 이용해서 가만히 서있는지 움직이는지 구별하도록 하자구요. 그럼 mode값에 따라 가만히 서있는 이미지와 움직이는 이미지를 선택해주면 되겠죠?
앞에서 get_pressed()는 사용자가 누른 키보드 값을 우리에게 전달해주는것을 배웠죠?
방향키를 이용하기로 하였었죠? 왼쪽, 오른쪽 방향키를 누르면 캐릭터가 좌, 우로 움직여야 하죠.
이제 거의 다 끝났네요! 방향키를 눌렀다는 것은 이동을 한다는 것이니 mode를 "move"로 바꿔주어야 하겠죠? 방향키를 누르지 않는다면 다시 "idle"상태로 가고하고요.
업데이트에 x_pos와 mode를 넘겨주면 완성!
실행해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