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구름코드챌린지(GCC) 기출 문제
    • 01
      텍스트 코딩 정복
    • 문자열 출력
      사칙연산
      절대값 출력하기
      배열에서의 최소값 구하기
      구구단 출력
      약수 구하기
      부분 문자열
      평균과 평균보다 큰 수
      등차 / 등비 수열
      약수의 합
      유일한 수
      피자 쿠폰
      접미사 배열
      멀티탭 사용
      숫자 찍기
    • 02
      알고리즘 정복
    • 완전수 구하기
      소수 판별
      괄호
      어느 고고학자 이야기
      팰린드롬
      채점하기
      구름컵 사이클 대회
      앞 뒤가 같은 수
      탈출
      섬나라 왕
    • 03
      웹 서비스 만들기
    • 자바스크립트 DOM 제어
      XHR이용하여 Ajax 구현
      PHP서버로 json 응답
    • 04
      GUI 앱 만들기
    • Swing으로 카운터 만들기
      AWT로 메모 입력기 만들기
    • 05
      블록 프로그래밍 정복
    • 탱크 이동하기
      탱크 방향전환
      탱크 여러번 방향전환1
      탱크 여러번 방향전환2
      최적의 길을 찾아가기
    • 06
      블록으로 알고리즘 정복
    • 대포발사
      방향전환
      이동한뒤 대포발사
      십자모양의 길
      복잡한 길 이동하기
    • 07
      로보코드 대전 (블럭)
    • 가만히 있는 적 격파하기
      움직이는 적 격파하기
      공격하는 적 격파하기
      대결1
      대결2
      제한시간 안에 적 격파하기
      2개 로봇 동시에 격파하기
      2개 로봇 동시에 격파하기2
      벽타는 로봇 격파하기
      3개 로봇 동시에 격파하기
    • 08
      로보코드 대전 (코드)
    • 몸풀기
      심화함수
      최대속도, 최대회전각도 바꾸기
      대결1
      대결2
    • 09
      보너스 알고리즘/웹서비스
    • 구름 레이싱
      생화학 무기
      부라노섬
      배열 나누기
      스마트폰 테스트
      Javascript로 jsonp 구현하기
      php로 간단한 RESTful API 만들기
    • 10
      보너스 로보코드 정복
    • 3라운드 다승제 1
      3라운드 다승제 2
      3라운드 다승제 3
      4라운드 점수제 1
      4라운드 점수제 2
      4라운드 점수제 3
    공격하는 적 격파하기
    배우기
    07 로보코드 대전 (블럭)
    공격하는 적 격파하기

    이번 적은 여러분의 로봇을 향해 공격을 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로봇이 대포에 맞는다면, 블럭을 채워넣어 대포에 맞았을때의 행동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대포에 맞았다는건 적에게 탐지되었을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적의 탐지로부터 도망가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라고 부를 하늘색 블럭들의 우선순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각 제목에 맞는 이벤트가 발생할때 동작하는 하늘색 블럭들은 우선순위가 정해져있습니다.

    > > > 순서입니다.

    그리고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벤트가 동시에 발생했을때는 높은 우선순위를 가진 이벤트를 실행한다.
    2. 다른 이벤트가 동작중일 때 발생한 이벤트가 동작중인 이벤트보다 우선순위가 높으면 동작중인 이벤트는 정지되고, 새로 발생한 이벤트가 동작한다.
    3. 다른 이벤트가 동작중일 때 발생한 이벤트가 동작중인 이벤트보다 우선순위가 같거나 낮으면 동작중인 이벤트는 계속 동작하고, 새로 발생한 이벤트는 동작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벽에 부딪혔을때 이벤트가 동작중일 때,

    1. 대포에 맞았을때 이벤트가 발생하면 이미 동작하던 이벤트인 벽에 부딪혔을때 보다 우선순위가 높으므로 동작 중이던 벽에 부딪혔을때 이벤트가 정지되고, 대포에 맞았을때 이벤트가 동작합니다.

    2. 적을 발견했을때 이벤트가 발생하면, 이미 동작하던 이벤트인 벽에 부딪혔을때 보다 우선순위가 낮으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좀 어렵지만, 더 좋은 로봇을 만들기위해서 알아두면 좋을 규칙이므로 당장 이해가 안되더라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적을 격파해보세요!

    실습 내용

    이번 적은 여러분의 로봇을 향해 공격을 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로봇이 대포에 맞는다면, 블럭을 채워넣어 대포에 맞았을때의 행동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대포에 맞았다는건 적에게 탐지되었을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적의 탐지로부터 도망가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라고 부를 하늘색 블럭들의 우선순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각 제목에 맞는 이벤트가 발생할때 동작하는 하늘색 블럭들은 우선순위가 정해져있습니다.

    > > > 순서입니다.

    그리고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벤트가 동시에 발생했을때는 높은 우선순위를 가진 이벤트를 실행한다.
    2. 다른 이벤트가 동작중일 때 발생한 이벤트가 동작중인 이벤트보다 우선순위가 높으면 동작중인 이벤트는 정지되고, 새로 발생한 이벤트가 동작한다.
    3. 다른 이벤트가 동작중일 때 발생한 이벤트가 동작중인 이벤트보다 우선순위가 같거나 낮으면 동작중인 이벤트는 계속 동작하고, 새로 발생한 이벤트는 동작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벽에 부딪혔을때 이벤트가 동작중일 때,

    1. 대포에 맞았을때 이벤트가 발생하면 이미 동작하던 이벤트인 벽에 부딪혔을때 보다 우선순위가 높으므로 동작 중이던 벽에 부딪혔을때 이벤트가 정지되고, 대포에 맞았을때 이벤트가 동작합니다.

    2. 적을 발견했을때 이벤트가 발생하면, 이미 동작하던 이벤트인 벽에 부딪혔을때 보다 우선순위가 낮으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좀 어렵지만, 더 좋은 로봇을 만들기위해서 알아두면 좋을 규칙이므로 당장 이해가 안되더라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적을 격파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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