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유형 코딩 테스트 모의고사 - 시즌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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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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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3
      사전 체험용 코딩테스트 해설
    • 1번 문제 - 정주행
      2번 문제 - 색종이
    • 04
      1회차 모의 코딩테스트 해설
    • 모의고사 총평
      1번 문제 해설과 답안
      2번 문제 해설과 답안
      3번 문제 해설과 답안
      4번 문제 해설과 답안
    • 05
      2회차 모의 코딩테스트 해설
    • 모의고사 총평
      1번 문제 해설과 답안
      2번 문제 해설과 답안
      3번 문제 해설과 답안
      4번 문제 해설과 답안
      5번 문제 해설과 답안
    2번 문제 - 색종이
    배우기
    03 사전 체험용 코딩테스트 해설
    2번 문제 - 색종이

     일반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라도 여러 조건과 제약사항이 주어지면, 문제는 풀이가 가능한 범위로 축소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에서는 아래와 같은 조건들로 인해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변형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색종이와 도화지는 좌표축에 수직/수평한 방향으로 존재한다.
    • 모든 색종이의 모서리는 정수좌표계 위에 존재한다.
    • 도화지의 영역의 넓이가 100x100이다.

     이 문제 뿐만 아니라 그림이나 일상적인 용어로 표현된 문제들 역시 결과적으로 어떤 값이 필요한가를 분석하여, 점점 이산적인 프로그래밍 문제로 추상화하고 간단한 계산 문제로 치환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을 유의하면서 문제의 해설을 들어봅시다.

    java
    실습 내용

     가로, 세로의 크기가 각각 100인 정사각형 모양의 흰색 도화지가 있다. 이 도화지 위에 가로, 세로의 크기가 각각 10인 정사각형 모양의 검은색 색종이를 색종이의 변과 도화지의 변이 평행하도록 붙인다. 이러한 방식으로 색종이를 한 장 또는 여러 장 붙인 후 색종이가 붙은 검은 영역 넓이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예를 들어 흰색 도화지 위에 세 장의 검은색 색종이를 그림과 같은 모양으로 붙였다면 검은색 영역의 넓이는 260이 된다.

    <도화지 위에 놓인 세 색종이>


    실행 조건


     실행시간은 1초 이내이다.


    입력 조건


     첫 줄에는 테스트케이스의 수 T가 주어진다.

    각 테스트케이스의 첫 줄에는 색종이의 수 N이 1과 100사이의 자연수로 공백없이 주어진다.

    이후 N줄에 걸쳐서 각 색종이의 정보가 공백으로 구분된 두 정수로 주어진다.

    • 첫 번째 숫자는 색종이의 왼쪽 변과 도화지의 왼쪽 벽 사이의 거리이다
    • 두 번째 숫자는 색종이의 아랫쪽 변과 도화지의 아랫쪽 변 사이의 거리이다.
    • 모든 색종이는 도화지의 영역을 벗어나지 않는다.


    출력 조건


     각 테스트케이스에 대하여 색종이가 차지하는 넓이를 한 줄에 공백 없는 정수로 출력한다. 


    문제 출처


    • 정보올림피아드
    입/출력 예시
    :
    공백
    :
    줄바꿈
    :
    예시 1
    입력
    2
    3
    37
    157
    52
    4
    37
    52
    157
    1314
    출력
    260
    336
    ⋇ 입출력 형식을 잘 지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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