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우수활용사례 수상작] 교과서와 함께 배우는 컴퓨팅 사고력 - goormEDU

[2018 우수활용사례 수상작] 교과서와 함께 배우는 컴퓨팅 사고력

KYUTUBE, 충남소프트웨어ICT교육연구회와 엔트리가 함께 개발한 교육자료를 가지고 강의를 합니다.^^

Lecture Introduction
Difficulty
Normal
Category
Programming - Block Programming
Target Audience
- 코딩을 배우고 싶은 열정이 있는 학생
- SW교육 및 코딩의 기본 소양을 익히고 자녀교육에 활용하고 싶은 학부모님
- 교과수업과 연계하여 코딩을 지도하고 싶은 선생님

* 2018 디지털스쿨백팩 우수활용사례 공모전 수상작입니다.
디지털스쿨백팩을 활용하시는 모든 선생님들께서는 본 과목을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강의자 : 김규섭

   - 現 의당초등학교 교사


1. 과목 소개

교과서에는 실생활과 직간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문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런 문제들을 효율적으로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과정들이 필요했나요?
  • 소프트웨어를 만들어 문제를 해결하면 어떤 점이 편리했나요?

소프트웨어를 통해 직접 만들고 배우고 느끼는 즐거운 SW수업시간이 시작됩니다.

개봉박두!


2. 학습 대상

   - 코딩을 배우고 싶은 열정이 있는 학생

   - SW교육 및 코딩의 기본 소양을 익히고 자녀교육에 활용하고 싶은 학부모님

   - 교과수업과 연계하여 코딩을 지도하고 싶은 선생님

Curriculum
Expand All
  • 01
    국어6_자동 기사 작성 프로그램을 만들어요
  • 수업하기
    코딩따라하기
  • 02
    수학5_그림그래프를 그려보아요
  • 수업하기
    코딩따라하기
  • 03
    수학5_통분으로 분수의 크기를 비교해요
  • 수업하기
    코딩따라하기
  • 04
    수학5_자동 속력 측정기를 만들어요
  • 수업하기
    코딩따라하기
  • 05
    수학6_동전의 앞뒷면이 나올 확률을 구해요
  • 수업하기
    코딩따라하기
  • 06
    사회5_우리나라 지역별 인구분포도를 만들어요
  • 수업하기
    코딩따라하기
  • 07
    사회6_전자 투표 프로그램을 만들어요
  • 수업하기
    코딩따라하기
  • 08
    과학6_회로 연결에 따라 전구의 밝기가 달라져요
  • 수업하기
    코딩따라하기
  • 09
    실과6_자동으로 분리수거를 해요
  • 수업하기
    코딩따라하기
  • 10
    미술5-6_우연의 효과를 이용해 추상화를 그려요
  • 수업하기
    코딩따라하기
  • 11
    음악5-6_나만의 음악 악보를 만들어 연주해요
  • 수업하기
    코딩따라하기
  • 12
    체육5-6_자동 사이드 스텝 측정기를 만들어요
  • 수업하기
    코딩따라하기
  • 13
    도덕6_자가진단 프로그램을 만들어요
  • 수업하기
    코딩따라하기
Instructor Int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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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규섭Teac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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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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