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의 유니티 C# 프로그래밍 에센스

간결하고 탁월한 유니티 Unity C# 게임 프로그래밍 트레이닝 패키지

클래스 소개
난이도
쉬움
카테고리
프로그래밍 - 게임 개발
태그
유니티, C#
수료증
발급 가능
추천 학습대상
- 초심자, 취미 개발자, 아티스트, 누구나
- 눈에 보이는 결과물을 먼저 만들면서 이해하고 싶은 사람



강좌의 특별함 필요한 것만 딱!

복잡하고 모호한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해요!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까. 이 강좌에서는 프로그래밍 또는 게임 개발 초심자를 대상으로 유니티 C# 프로그래밍을 가장 직관적이고 간결하게 설명합니다. 열정적이고 빨리 배우고 싶은 마음이 크신 분들은 고민하지 말고 구매해보셔도 좋습니다. 오랫동안 책을 보고 있을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함께 배워볼 거예요 혼자서 완성할 수 있도록

이 강좌를 수강하고 나면 유니티 게임을 혼자서 완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도록 유니티로 게임 개발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대부분의 지식을 커리큘럼에 담았습니다. 배운 이론은 즉시 코드로 적용해보고 확인해 볼 거예요. 작은 화면으로 수강하시는 분들을 위해 실시간 화면 확대도 준비해두었으니 수강생분들은 열정만 준비해 주세요!


추천 수강자 이런 분께 추천해요

  • 초심자, 취미 개발자, 아티스트, 누구나
  • 눈에 보이는 결과물을 먼저 만들면서 이해하고 싶은 분


강사 소개 게임 개발 트레이너 I_Jemin 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가장 직관적으로 게임 개발을 가르치며 2,000명 이상의 유료 온라인 수강생을 가진 게임 개발 트레이너입니다. 게임 프로그래밍 도서 전 기간 베스트셀러인 <레트로의 유니티 프로그래밍 에센스> 저자이기도 해요. 게임 프로그래밍을 무료로 배우실 수 있는 유튜브 채널(retr0)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셔서 가장 간결한 개발 강좌를 만나 보세요.


🖐알려드립니다! - 새로운 강의 내용(TPS 게임 제작)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2019) - 앞으로 새로운 강의 내용이 추가될 경우 강좌 가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이전에 구매하신 분들은 추가 요금 없이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하기
모두 펼치기
  • 01
    유니티 준비하기
  • 유니티 허브와 유니티 에디터 설치
    새 프로젝트 생성 +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 03
    C# 프로그래밍 : 기본
  • 변수와 함수의 이해
  • 04
    게임 제작 : 소코반(창고지기)
  • 인트로
  • 14
    아카이브 (과거 비디오, 더이상 사용되지 않음)
  •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교육 과정
모두 펼치기
  • 01
    유니티 준비하기
  • 유니티 허브와 유니티 에디터 설치
    새 프로젝트 생성 +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플레이 버튼
    트랜스폼 툴 + 씬 탐색
    기즈모 + 씬 기즈모
    트랜스폼 툴 + 오브젝트 변형
    씬 애셋
    피벗-센터 + 로컬-글로벌 전환
    프로젝트 폴더 구조 + 프로젝트 다시 열기
    유니티 허브 2.0 변경점과 사용법
    필독 : 유니티 최신 버전과 과거 버전의 차이점
    유니티 에디터를 위한 3가지 코드 에디터
    오류 신고과 개선사항 제안
  • 02
    게임 엔진의 원리
  • 게임 엔진의 원리 :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게임 엔진의 원리 : 메시지와 브로드캐스팅
    퀴즈 : 유니티 게임 엔진의 기반 원리
  • 03
    C# 프로그래밍 : 기본
  • 변수와 함수의 이해
    콘솔 출력 + C# 기본 변수
    사칙연산 + 복합 연산자
    함수 + 스코프
    형변환 + 조건문
    분기문 + 반복문
    배열
    클래스와 오브젝트
  • 04
    게임 제작 : 소코반(창고지기)
  • 인트로
    초기 씬 구성
    플레이어 조작 (1/2)
    플레이어 조작 (2/2)
    레벨 디자인 (1/2)
    레벨 디자인 (2/2)
    오브젝트 회전 + 시간 간격
    충돌 처리
    게임 매니저와 승리조건
    승리 UI 추가
    최종 빌드
  • 05
    C# 프로그래밍 : 중급 (1/2)
  • 벡터 연산 기초
    평행이동과 좌표계 + 부모 자식 관계
    회전과 쿼터니언
    인스턴스화
    오버로드
    정적 변수 + 정적 함수
    리스트
    싱글톤
    코루틴
  • 06
    게임 제작 : 어메이징 볼링
  • 인트로
    필요 애셋 임포트
    PostProcessing 애셋 에러 픽스
    회전 포신
    포탄
    프롭 + 데미지 시스템
    파워 슬라이더
    볼 슈터
    랜덤 오브젝트 생성기
    카메라 추적
    게임 매니저 (1/2)
    게임 매니저 (2/2)
    오디오 믹싱 + 최종 빌드
    추가 문서 : 버그 픽스
  • 07
    C# 프로그래밍 : 중급 (2/2)
  • 레이캐스트 fix
    레이캐스트
    상속
    다형성
    오버라이드
    인터페이스
    추상 클래스
    프로퍼티
  • 08
    C# 프로그래밍 : 고급
  • 유니티 이벤트 (1/2)
    유니티 이벤트 (2/2)
    델리게이트
    이벤트
    액션 + 람다 함수
    제네릭
    람다로 표현된 메서드
  • 09
    레퍼런스 : 유니티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클립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 FSM
    애니메이터 파라미터
    트랜지션
    블랜드 트리
    루트 모션 + 아바타
    애니메이터 레이어
    IK(Inverse Kinematic)
    애니메이터 복습과 정리
  • 10
    레퍼런스 : UGUI
  • UGUI 개요
    캔버스
    RectTransform + 앵커, 피벗, 포지션
    UI 비주얼 컴포넌트 + 텍스트
    이미지
    Raw 이미지
    마스크
    그림자 + 외곽선
    비주얼 컴포넌트 정리
    UI 인터렉션 컴포넌트 + Selectable
    버튼
    토글
    토글 그룹
    슬라이더
    드롭다운
    스크롤 뷰
    입력 필드
    레이아웃 컴포넌트 + 수직 정렬
    수평 정렬
    그리드 정렬
    레이아웃 엘리먼트
    이벤트 시스템 + UI 인터렉션 동작 원리
  • 11
    게임 제작 : 좀비 TPS (3인칭 슈터 게임) PART 1/3
  • 프로젝트 소개 + 다운로드 링크
    프로젝트 구성 + 패키지 매니저
    레벨 아트 생성 + 라이팅 +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캐릭터 모델 준비 + 시네머신 소개
    Freelook 카메라 생성 + 데드존, 소프트존, 하드리밋
    Freelook 카메라 리깅
    카메라 콜라이더
    플레이어 애니메이터 구성 + 애니메이터 노멀라이즈 파라미터
    PlayerInput
    PlayerMovement (1/4)
    PlayerMovement (2/4)
    PlayerMovement (3/4)
    PlayerMovement (4/4)
    IDamageable + DamageMessage
    Gun 게임 오브젝트 준비 (1/2) + LateUpdateFollow
    Gun 게임 오브젝트 준비 (2/2) + 파티클 효과
    Gun 스크립트 (1/6)
    Gun 스크립트 (2/6)
    Gun 스크립트 (3/6)
    Gun 스크립트 (4/6) + 표준 편차 랜덤
    Gun 스크립트 (5/6)
    Gun 스크립트 (6/6)
    Gun 컴포넌트 설정
    PlayerShooter 스크립트 (1/3)
    PlayerShooter 스크립트 (2/3)
    PlayerShooter 스크립트 (3/3)
    Gun 스크립트 Fix + AimState 추가 설명
    PlayerShooter 컴포넌트 설정
    UI 매니저와 크로스헤어 (1/4)
    UI 매니저와 크로스헤어 (2/4)
    UI 매니저와 크로스헤어 (3/4)
    UI 매니저와 크로스헤어 (4/4)
    파티클 매니저 (1/2)
    파티클 매니저 (2/2)
  • 12
    게임 제작 : 좀비 TPS (3인칭 슈터 게임) PART 2/3
  • LivingEntity (1/3)
    LivingEntity (2/3)
    LivingEntity (3/3)
    PlayerHealth (1/2)
    PlayerHealth (2/2)
    내비게이션 시스템
    좀비 게임 오브젝트 준비 (1/2)
    좀비 게임 오브젝트 준비 (2/2)
    좀비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Enemy AI (1/12)
    Enemy AI (2/12)
    Enemy AI (3/12)
    Enemy AI (4/12)
    Enemy AI (5/12)
    Enemy AI (6/12)
    Enemy AI (7/12)
    Enemy AI (8/12)
    Enemy AI (9/12)
    Enemy AI (10/12)
    Enemy AI (11/12)
    Enemy AI (12/12)
  • 13
    게임 제작 : 좀비 TPS (3인칭 슈터 게임) PART 3/3
  • Game Manager
    Item
    Item Spawner
    Player Controller
    Enemy Spawner
    Post Process
    최종 빌드
  • 14
    아카이브 (과거 비디오, 더이상 사용되지 않음)
  • 유니티 설치와 코드 에디터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유니티 에디터 둘러보기
마지막 업데이트|2020년 06월 14일
강의자 소개
안녕하세요. 구름에듀 캡틴 I_Jemin입니다. 함께 학습을 시작해봐요!

강좌 후기
88,000

평균평점
5.0
난이도
쉬움
수강기간
평생 무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