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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렉출판사] C언어본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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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전문서

C 언어, 드디어 본색을 드러내다!

『C 언어 본색』은 C 언어를 처음 배우는 이들에게도 어렵지 않게 간단 명료한 예제를 가지고 기본 내용을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크게 3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PART 1 'C 언어의 기초'에서는 C 언어의 기본적인 내용인 C 프로그램 작성 방법, C 언어의 기본 구조와 표준 입출력 등에 대하여 다룬다. PART 2 'C 언어의 응용'에서는 1차원, 2차원, 다차원 배열의 주소와 값이 참조 등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한다. 끝으로 PART 3 'C 언어의 확장'에서는 구조체와 중첩 구조체, 문자열을 다루는 표준함수와 기타 표준함수 등에 대하여 알려주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박정민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제4대 명교수명강의상 수상, 성균관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박사과정 최우수논문상 수상, 2009, 한국정보과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2008, Brain Korea21 정보기술사업 최우수상 수상, 2007 
성균관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박사, 현재 동양미래대학(구 동양공업전문대학) 전임강사, 현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외래교수, 현재 성균관대학교 외래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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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2
    제1장 C언어의 소개와 프로그램 작성 방법
  • 03
    제2장 C언어의 기본 구조와 표준 입출력
  • 1.1 C언어란 무엇인가
    1.2 컴파일러란 무엇인가
    1.3 프로그램 작성방법 4단계- 이론과실습
    1.4 C 언어의 특징
  • 04
    제3장 변수란 무엇인가
  • 2.1 C언어의 기본 구조
    2.1.2 Step 2 - 전처리기와 헤더 파일
    2.2 Hello C world
    2.3.2 서식 문자
    2.3.3 필드 폭 지정
    2.4 키보드로부터 데이터 입력받기- scanf( ) 함수
    2.4.2 서식 문자
    연습문제 1
    연습문제 2
    연습문제 3
    연습문제 4
    연습문제 5
    연습문제 6
  • 05
    제4장 상수란 무엇인가
  • 3.1 변수선언하기
    3.2 변수선언시주의할점
    3.3 변수의 시작 주소와 & 연산자
    연습문제 1
    연습문제 2
    연습문제 3
    연습문제 4
  • 06
    제5장 연산자란 무엇인가
  • 4.1 상수란
    4.2.2 심볼릭 상수
    연습문제 1
    연습문제 2
    연습문제 3
  • 07
    제6장 자료형이란 무엇인가
  • 5.1 변수와 변수의 시작 주소
    5.2 연산자의 종류
    5.2.3 복합 대입 연산자
    5.2.4 증감 연산자
    5.2.5 관계 연산자
    5.2.6 논리 연산자
    5.2.7 조건 연산자
    5.3 비트연산자
    5.3.2 2진수, 10진수, 16진수, 8진수
    5.3.3 비트 연산자
    5.4 연산자 우선순위
    연습문제 1
    연습문제 2
    연습문제 3
    연습문제 4
    연습문제 5
    연습문제 6
    연습문제 7
    연습문제 8
    연습문제 9
    연습문제 10
  • 08
    제7장 반복문이란 무엇인가
  • 6.1 자료형이란
    6.1.2 sizeof 연산자로 자료형의 크기를 구한다
    6.2 정수형
    6.2.1 정수형 데이터 표현 범위를 나타내는 시스템 라이브러리가 있다
    6.2.2 정수형의 양수 표현 범위를 두 배로 늘리는unsigned 자료형이 있다
    6.2.3 정수형은 int형을 선호한다
    6.2.4 정수형의 오버플로우와 언더플로우는 순환된 값을 출력한다.
    6.3 실수형
    6.3.1 실수형 데이터 표현 범위를 나타내는 시스템 라이브러리가 있다
    6.3.3 실수형은 double형을 선호한다
    6.4 문자형
    6.5 자료형변환
    6.5.2 프로그래머가 강제로 형변환을 해준다 - 강제 형변환
    6.6 typedef를 이용한 자료형의 재정의
    연습문제 1
    연습문제 2
    연습문제 3
    연습문제 4
    연습문제 5
    연습문제 6
    연습문제 7
  • 09
    제8장 조건문이란 무엇인가
  • 7.1 반복문이란
    7.2 반복문을 만드는 방법1 - while 문
    7.2.2 while 무한 루프(무한 반복문)
    7.2.3 중첩 while 문
    7.3 반복문을 만드는 방법2 - for 문
    7.3.2 for 무한 루프(무한 반복문)
    7.3.3 중첩 for 문
    7.3.4 for 문의 여러 가지 변형
    7.4 반복문을 만드는 방법3 - do~while 문
    연습문제 1
    연습문제 2
  • 10
    제9장 함수란 무엇인가
  • 8.1 조건문이란
    8.2 조건문을 만드는 방법 1-if문
    8.3 조건문을 만드는 방법 2-switch~case 문
    8.4 break와 continue
    [연습문제] 1
    [연습문제] 2
    [연습문제] 3
    [연습문제] 4
    [연습문제] 5
  • 12
    제1장 1차원 배열
  • 9.1 함수란
    9.2 다양한 형태의 함수들
    9.3 함수 적용 방법
    9.4 변수의 종류와 범위
    9.5 재귀 함수
    [연습문제] 9-1
    [연습문제] 9-2
    [연습문제] 9-3
    [연습문제] 9-4
    [연습문제] 9-5
    [연습문제] 9-6
    [연습문제] 9-7
    [연습문제] 9-8
  • 13
    제2장 다차원 배열
  • 14
    제3장 포인터
  • 1.1 1차원 배열이란
    1.2 1차원 배열의 주소와 값의 참조
    [연습문제] 1
    [연습문제] 2
    [연습문제] 3
    [연습문제] 4
    [연습문제] 5
    [연습문제] 6
  • 15
    제4장 포인터와 배열
  • 2.1 다차원 배열이란
    2.2 2차원 배열의 주소와 값의 참조
    [연습문제] 1
    [연습문제] 2
    [연습문제] 3
    [연습문제] 4
    [연습문제] 5
  • 16
    제5장 포인터와 함수
  • 3.1 포인터란
    3.2.1 포인터 변수의 선언
    3.2.2 포인터 변수 사용
    3.2.3 잘못 사용된 포인터
    3.3.1 다차원 포인터 변수의 선언
    3.3.2 다차원 포인터 변수의 사용
    3.4 주소의 가감산
    3.5.1 함수 이름은 함수의 시작 주소이다
    3.5.2 함수 포인터란 함수의 시작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이다
    연습문제 1
    연습문제 2
    연습문제 3
    연습문제 4
    연습문제 5
    연습문제 6
  • 18
    제1장 구조체와 공용체
  • 4.1 포인터와 1차원배열
    4.1.2 1차원 배열에서*(array+i) == *&array[i] == array[i]은값을표현한다
    4.1.3 포인터 변수를 통한 1차원 배열 요소의 주소 접근
    4.1.4 포인터 변수를 통한 1차원 배열 요소의 값 접근
    4.1.5 포인터 변수와 배열의 크기 차이
    4.1.6 주소의 가감산을 이용한 배열의 접근
    4.2 포인터와 2차원 배열
    4.2.2 포인터 변수를 통한 2차원 배열의 접근
    4.2.3 배열 포인터 변수를 통한 2차원 배열의 접근
    4.3 포인터 배열
    4.3.2 포인터 배열과 배열 포인터 변수의 차이
    4.4 포인터와 문자 그리고 포인터와 문자열
    4.4.2 문자열과 널 문자
    4.4.3 문자열 배열
    4.4.4 포인터와 문자열
    4.4.5 포인터 변수의 상수화
    연습문제 1
    연습문제 3
    연습문제 4
    연습문제 5
    연습문제 6
  • 19
    제2장 문자열 표준 함수와 기타 표준 함수
  • 5.1 값에의한 호출과 주소에 의한 호출
    5.1.2 주소에 의한 호출
    5.1.3 주소에 의한 호출의 필요성
    5.1.4 배열 포인터를 이용한 주소에 의한 호출
    5.2 주소를 반환하는 함수
    5.2.2 주소 반환 시 유용한 정적 변수
    5.3 main( ) 함수 에인자가 있을 때
    5.4 void형 포인터란
    연습문제 1
    연습문제 2
    연습문제 3
    연습문제 4
    연습문제 5
    연습문제 6
  • 20
    제3장 콘솔 입출력과 파일 입출력
  • 21
    제4장 동적 메모리 할당과 가변 인자
  • 1.1 구조체란
    1.1.1 구조체 정의
    1.1.3 구조체 변수로 멤버 변수에 접근하기
    1.1.4 구조체 변수의 초기화
    1.1.5 구조체 변수의 복사
    1.2 중첩 구조체
    1.2.2 중첩 구조체의 초기화
    1.2.3 typedef를 이용한구조체의 재정의
    1.3 구조체와배열
    1.3.2 구조체 변수로 배열 사용하기
    1.3.3 멤버 변수로 배열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
    1.4 구조체와 포인터
    1.4.2 구조체 변수로 포인터 사용하기
    1.4.3 자기 참조 구조체와 외부 참조 구조체
    1.5 구조체와 함수
    1.5.2 구조체를 함수의 반환형으로 전달하기 - 값 반환과 주소 반환
    1.6 공용체와 열거형
    1.6.2 열거형
    연습문제 1
    연습문제 2
    연습문제 3
    연습문제 4
    연습문제 5
    연습문제 6
    연습문제 7
    연습문제 8
    연습문제 9
    연습문제 10
  • 22
    제5장 전처리기와 파일 분할 컴파일
  • 2.1 문자열처리함수1
    2.1.2 strlen( ) 함수 - 문자열의 길이를 알려준다
    2.1.3 strcpy( ) 함수와strncpy( ) 함수 - 문자열을 복사한다
    2.1.4 strcat( ) 함수와strncat( ) 함수 - 문자열을 결합한다
    2.1.5 strcmp( ) 함수와strncmp( ) 함수 - 문자열을 비교한다
    2.2 문자열처리함수2
    2.2.2 strupr( ) 함수와 strlwr( ) 함수 - 문자열을 대문자로 바꾸거나 소문자로 바꾼다
    2.2.3 sscanf( ) 함수와sprintf( ) 함수 - 메모리로부터 문자열을 입력받고 출력한다
    2.3 기타표준함수
    2.3.2 수학 관련 표준 함수
    연습문제 1
    연습문제 2
    연습문제 3
    연습문제 4
    연습문제 5
    연습문제 6
    연습문제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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