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곰의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 01
      스위프트 시작하기
    • 시작 전 필독사항
      이름짓기, 콘솔로그, 문자열 보간법
    • 02
      문법
    • 상수와 변수
      기본 데이터 타입
      Any, AnyObject, nil
      컬렉션 타입
      함수 기본
      함수 고급
      조건문
      반복문
      옵셔널
      옵셔널 값 추출
      구조체
      클래스
      열거형
      값 타입과 참조 타입
      클로저
      다양한 클로저표현
      프로퍼티
      프로퍼티 감시자
      상속
      인스턴스의 생성과 소멸
      옵셔널 체이닝과 nil 병합 연산자
      타입캐스팅
      assert와 guard
      프로토콜
      익스텐션
      오류처리
    • 03
      고차함수 활용
    • 고차함수
    • 04
      마무리
    • 더 알아보기
    상수와 변수
    배우기
    02 문법
    상수와 변수
    • 상수 선언 키워드 let
    • 변수 선언 키워드 var

    let 이름: 타입 =
    var 이름: 타입 =

    값의 타입이 명확하다면 타입은 생략 가능

    let 이름 =   
    var 이름 = 

    상수 선언 후에 나중에 값 할당하기

    나중에 할당하려고 하는 상수나 변수는 타입을 명시해주어야 합니다

    실습 내용

    생각해보기

    다음과 같은 경우에 각 값은 상수와 변수 중 어느 것으로 선언하는 것이 더 좋을지 생각해 봅시다.

    OOO name = "yagom"

    OOO numberToAdd = 5

    OOO pi = 3.14159

    OOO maxItemCount =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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