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곰의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 01
      스위프트 시작하기
    • 시작 전 필독사항
      이름짓기, 콘솔로그, 문자열 보간법
    • 02
      문법
    • 상수와 변수
      기본 데이터 타입
      Any, AnyObject, nil
      컬렉션 타입
      함수 기본
      함수 고급
      조건문
      반복문
      옵셔널
      옵셔널 값 추출
      구조체
      클래스
      열거형
      값 타입과 참조 타입
      클로저
      다양한 클로저표현
      프로퍼티
      프로퍼티 감시자
      상속
      인스턴스의 생성과 소멸
      옵셔널 체이닝과 nil 병합 연산자
      타입캐스팅
      assert와 guard
      프로토콜
      익스텐션
      오류처리
    • 03
      고차함수 활용
    • 고차함수
    • 04
      마무리
    • 더 알아보기
    옵셔널 값 추출
    배우기
    02 문법
    옵셔널 값 추출
    실습 내용

    옵셔널의 값을 추출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봅니다.

    강제추출은 되도록 지양합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