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환경 체험하기 - 실전 유형 코딩 테스트 모의고사 - 시즌4
실전 유형 코딩 테스트 모의고사 - 시즌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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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3
      [1차 모의고사] 2016년도 문제 해설
    • 1차 모의고사 총평
      1번 - 가장 가까운 두 점
      2번 - 펠린드롬 넘버 만들기
      3번 - 단어 찾아내기
      4번 - 큰 수와 작은 수의 합
    • 04
      [2차 모의고사] 2015년도 문제 해설
    • 2차 모의고사 총평
      1번 - 길 확인하기
      2번 - 괄호 짝 맞추기
      3번 - 단어 빈도 추출
      4번 - 사천성 시뮬레이터
    • 05
      [부록] 시험 대비하기
    • 시험 환경 체험하기
      실력 기르기
    • 06
      [부록] 선배의 꿀팁
    • 2016년 입사자의 꿀팁 - 1
      2016년 입사자의 꿀팁 - 2
    시험 환경 체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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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5 [부록] 시험 대비하기
    시험 환경 체험하기
     이 문제의 해설은 사전 체험용 코딩테스트 해설 - 2번 문제 색종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름TEST의 채점 환경을 미리 체험해보세요! 표준 입출력을 이용한 입/출력 방식을 숙지하고 테스트/실행환경을 확인하세요.

    Practice

     가로, 세로의 크기가 각각 100인 정사각형 모양의 흰색 도화지가 있다. 이 도화지 위에 가로, 세로의 크기가 각각 10인 정사각형 모양의 검은색 색종이를 색종이의 변과 도화지의 변이 평행하도록 붙인다. 이러한 방식으로 색종이를 한 장 또는 여러 장 붙인 후 색종이가 붙은 검은 영역 넓이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예를 들어 흰색 도화지 위에 세 장의 검은색 색종이를 그림과 같은 모양으로 붙였다면 검은색 영역의 넓이는 260이 된다.

    <도화지 위에 놓인 세 색종이>


    실행 조건


     실행시간은 1초 이내이다.


    입력 조건


     첫 줄에는 테스트케이스의 수 T가 주어진다.

    각 테스트케이스의 첫 줄에는 색종이의 수 N이 1과 100사이의 자연수로 공백없이 주어진다.

    이후 N줄에 걸쳐서 각 색종이의 정보가 공백으로 구분된 두 정수로 주어진다.

    • 첫 번째 숫자는 색종이의 왼쪽 변과 도화지의 왼쪽 벽 사이의 거리이다
    • 두 번째 숫자는 색종이의 아랫쪽 변과 도화지의 아랫쪽 변 사이의 거리이다.
    • 모든 색종이는 도화지의 영역을 벗어나지 않는다.


    출력 조건


     각 테스트케이스에 대하여 색종이가 차지하는 넓이를 한 줄에 공백 없는 정수로 출력한다. 


    문제 출처


    • 정보올림피아드
    Input/Output Example
    :
    Blank
    :
    Line Break
    :
    Tab
    Example 1
    Input
    2
    3
    37
    157
    52
    4
    37
    52
    157
    1314
    Output
    260
    336
    ⋇ Please keep the input and output formats carefully
    learn
    Pract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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