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라이트 영역
02 스프라이트 영역
스프라이트 영역

이번 강의에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영역 중 스프라이트 영역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영역에서는 썸네일로 구별되는 스프라이트 또는 무대 배경을 선택하고 편집, 정보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위치한 버튼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스프라이트 선택하기(Choose a Sprite)' 버튼 입니다.
                  마우스를 아이콘 위에 갖다대면, '
    (로컬에서 파일 업로드하기)' / '(무작위로 선택하기)' / '(그리기)'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배경화면 선택하기(Choos a Backdrop)' 버튼 입니다.
                 마우스를 갖다대면, '(로컬에서 파일 업로드하기)' / '(무작위로 선택하기)' / '(그리기)'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프라이트와 배경화면 추가와 관련된 버튼들을 살펴보셨습니다. 스프라이트와 배경화면 버튼으로 프로젝트에 필요한 요소들을 추가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스크래치에서 제공하는 썸네임 그리고 컴퓨터에 있는 파일이나 직접 그려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버튼 외에도 모양탭(Costumes)과 소리탭(Sounds)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기 위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 단원인 작업 영역에서 다뤄보겠습니다. 배경 또는 각 스프라이트를 클릭하면 작업 영역에서 선택된 항목의 스크립트, 모양, 소리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스프라이트 상단에서 아래 화면과 같은 스프라이트 정보 인터페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프라이트 정보 인터페이스에서는 스프라이트의 이름 변경, (x, y) 좌표 확인, 회전 방식 변경, 크기 변경, 노출 여부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지는 강의에서 다루게 될 기능이므로 스프라이트 정보 인터페이스에서 이용 가능한 기능 목록 정도는 알아두기를 권장합니다.
질문하기
추가 자료
no files uploaded

추가 자료가 없습니다

여기서 새로운 학습 자료를 확인하세요!
선생님이 추가한 자료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