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다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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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 다루기
작업 영역에서는 '스크립트', '모양', '소리' 탭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소리(Sounds) 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리 탭에서는 스크립트에 삽입할 수 있는 소리를 추가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소리 작업 영역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에 버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소리'에 있는 기능 버튼 목록입니다.

  •  : 프로젝트 저장소에서 소리를 가져옵니다.
  •  : 새 소리 파일을 생성(녹음, Record)합니다. 비어있는 소리 파일이 가장 아래 부분에 생성됩니다.
  •  : 프로젝트 저장소에서 무작위로 소리를 가져옵니다. 클릭할 때마다 다른 소리가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로컬에서 소리 파일을 가져옵니다.

소리 편집 영역에 있는 기본적인 기능 버튼 목록입니다.

  •  : 되돌리기, 앞으로 가기(재시도) 버튼입니다. 이전 작업 또는 다음 작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 소리를 재생합니다. 지점을 체크(클릭)하는 경우 해당 지점부터, 영역을 드래그하는 경우 해당 영역을, 체크가 안되어 있을 경우 처음부터 재생하게 됩니다.
  •  : 재생 중인 상태의 소리를 정지합니다.

그 외에 소리에 효과를 줄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 빠르게 : 편집 중인 소리를 한 단계 빠르게 재생시킵니다.
  • 느리게 : 편집 중인 소리를 한 단계 느리게 재생시킵니다.
  • 에코 : 편집 중인 소리에 에코 효과를 적용시킵니다.
  • 로봇 : 편집 중인 소리에 로봇 목소리 효과를 적용시킵니다.
  • 크게 : 편집 중인 소리를 더 크게 적용시킵니다.
  • 부드럽게 : 편집 중인 소리를 더 작게(부드럽게) 적용시킵니다.
  • 반대로 : 편집 중인 소리를 거꾸로 반전시켜 재생하도록 적용시킵니다.
  •  자르기 : 편집 중인 소리에서 필요한 부분만 자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위와 같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적재적소에 필요한 소리로 만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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