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좌표와 위치
벽에 닿으면 튕기기
무대는 제한된 공간입니다. 그러므로 고양이는 이동 중에 벽을 만나면 멈추게 됩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로 고양이를 (0,0)에서 출발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움직이다가 아래 무대에 보이는 상태로 멈춰있게 됩니다.
고양이가 멈추는 상황을 만들지 않고 고양이를 무대 안에서 자연스럽게 움직이게 하려면 '→' 블록을 사용해야 합니다. 해당 블록을 움직이기 블록 뒤에 추가해주면 고양이는 아래 화면에 주어진 것과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고 벽을 만나면 튕겨나와 무대 좌우 왕복을 무한히 반복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