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자동으로 생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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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자동으로 생성하기

게임 데모에서 아이템이 우측 무대 끝에서 캐릭터를 향해 이동하는 것을 확인하셨습니다. 이 기능에서 아이템은 복제된 후 매번 우측 무대 끝에 배치되는 스크립트를 거치게 됩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실습을 통해 아이템의 배치 기능을 배워보겠습니다. 동전을 3초마다 생성하고 임의의 위치 배치하기 위해 필요한 작업을 모델링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블럭으로 아이템을 복제한다.
  2.  블럭 공란에 를 넣어 복제된 아이템을 위치시킵니다.

1번에 해당하는 아이템 복제하기는  분류 블럭만으로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은 블럭 조합으로 3초마다 아이템을 복제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2번에 해당하는 임의의 위치에 아이템 위치시키기입니다. 임의의 위치를 지정하려면 난수 생성 블럭을 이용해야 합니다.  블럭을  블럭의 공란에 배치합니다. 그런 다음 생성될 난수 값의 범위를 x, y에 맞게 적절하게 정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블럭으로 복제된 아이템을 보이게 설정하면 임의의 위치에 아이템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스크립트가 완성됩니다. 

위의 과정에 해당하는 내용을 스크립트화 하면 아래와 같은 블럭 조합이 탄생할 것 입니다.

실습 내용

강의에서 다룬 내용을 토대로 동전(아이템)이 3초마다 무대 위의 임의의 위치에 생성되도록 스크립드를 작성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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