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아이템 만들기 -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 기초부터 게임 만들기까지!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 기초부터 게임 만들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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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움직이는 아이템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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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오버 화면에 효과주기
      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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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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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장애물 복제 빈도 조절하기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장애물 높이 변화주기
    움직이는 아이템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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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아이템
    움직이는 아이템 만들기

    아이템 획득하기 강의에서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로 아이템 획득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게임 데모에서 아이템이 우측 무대 끝에서 캐릭터를 향해 이동하는 것을 확인하셨습니다. 해당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복제된 아이템에 위의 상태에서 어떤 블록을 추가해주면 좋을까요? 두가지 기능만 추가하면 복제된 아이템을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1. 복제된 아이템을 무대 오른쪽에 위치시키기
    2. 캐릭터나 왼쪽 벽에 닿을 때까지 이동시키기

    1번에 해당하는 복제된 아이템 위치 지정은 ''블록을 이벤트 핸들러 블럭으로 사용합니다. 블록 아래에 '' 블록을 배치하면 적절하게 위치를 정할 수 있습니다.

    2번에 해당하는 복제된 아이템 이동 기능 구현입니다. 복제된 아이템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수평 이동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복제된 아이템은 캐릭터 또는 왼쪽 벽에 닿을 경우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블록을 활용하여 캐릭터 또는 벽에 닿지 않는 동안 이동하도록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위의 조건을 반영하여 스크립트로 작성하면 아래와 같은 형태일 것 입니다.

    실습을 통해 배운 내용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Practice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동전(아이템)을 3초마다 생성하여 캐릭터 방향으로 이동하도록 스크립트를 작성하세요.

    • 캐릭터는 동전을 획득하면 점수를 획득하고, 동전은 사라지게 됩니다.
    • 동전은 벽에 닿으면 사라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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