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 수량, 잔여 포인트 구현
20 실전 프로젝트 - 마일리지 상점
잔여 수량, 잔여 포인트 구현

이전 강의에서 아이템 객체를 담는 슬라이스, 사용자의 정보를 담는 객체를 생성했습니다. 그리고 메뉴의 기본 틀도 완성했습니다. 번호를 입력하고 해당 메뉴로 이동하는 것이 프로그램을 종료하기 전까지 무한 반복됩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제일 쉬운 기능인 잔여 수량, 잔여 포인트를 구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잔여 포인트는 사실 사용자 객체의 포인트 필드를 출력하면 끝입니다. 딱 한 줄만 추가하면 됩니다. fmt.Printf() 함수를 사용해 "현재 잔여 마일리지는(포인트)점입니다." 포맷으로 출력합니다. 

실행 언어: go

잔여 수량 확인


잔여 수량도 같은 방식으로 출력합니다. "(물품이름), 잔여 수량 : (개수)" 포맷으로 출력합니다. 각 아이템 객체를 순서대로 출력해야하기때문에 for문을 활용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텀블러, 잔여수량 : 30
롱패딩, 잔여수량 : 20
투미 백팩, 잔여 수량 : 20
나이키 운동화, 잔여 수량 : 50
빼빼로, 잔여 수량 : 500

형식으로 출력하면 됩니다.

실행 언어: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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