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확인(2)
21 실전 프로젝트 - 주문하기, 장바구니 담기
장바구니 확인(2)

이전 강의에서 수량과 포인트에 대해 장바구니 물품을 가능한지 모두 확인했습니다. canbuy 변수가 false면 주문이 불가능하고, true면 가능한 것입니다. 불가능하면 "구매할 수 없습니다."를 출력하고 for문을 빠져나갑니다. 따라서 

실행 언어: go

형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주문 기능을 구현하는데 이제는 구매 기능과 거의 똑같습니다. 이 기능은 마찬가지로 따로 함수를 만들어 구현하겠습니다. 함수 이름은 bucketBuying()입니다.

장바구니에 접근해 구매 기능과 마찬가지로 (장바구니 품목 == 품목 리스트)면 장바구니 품목의 수량과 사용자의 포인트가 차감되어야합니다. 함수의 매개변수들은 (itm []item, byr *buyer)입니다. 품목의 수량을 장바구니 수량만큼 차감하고 사용자 포인트도 차감했다면 장바구니를 초기화하고 "주문이 접수됐습니다."를 출력합니다. 

이렇게하면 장바구니의 품목 주문이 구현됩니다.

실행 언어: go
실행 언어: go
그리고 bucketBuying() 함수 내에서 장바구니의 물품이 존재하지 않는데 주문할 경우"주문 가능한 목록이 없습니다."를 panic으로 발생시키고 지난 강의와 같은 방법으로 복구합니다. 이렇게한다면
실행 언어: go

형식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1. 장바구니 상품 주문 2. 메뉴로 돌아가기까지 구현됐습니다. 그런데 주문할 수 없으면 장바구니에 등록된 품목을 수정할 수 있어야합니다. 그렇지 못하면 계속 주문이 불가능한 상태로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장바구니 초기화' 기능을 추가해

  1. 장바구니 상품 주문
  2. 장바구니 초기화
  3. 메뉴로 돌아가기

메뉴 형식으로 기능을 추가해 봅니다. 당연히 장바구니를 초기화하려면 buyer.shoppingbucket = map[string]int{}를 사용하면 되겠죠? 초기화한 후에는 "장바구니를 초기화했습니다."를 출력합니다. 추가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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