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끝내는 고랭 기초
    • 01
      시작하기에 앞서
    • 강의대상
      Go란?
      실습 환경 구축 - 구름IDE
      Hello goorm! 출력해보기
    • 02
      변수와 상수
    • 콘솔 출력 함수의 기본
      변수의 선언과 초기화
      상수의 선언과 초기화
      간단한 덧셈
      잘못된 신상정보
    • 03
      연산자
    • 연산자 종류
      연산자 우선순위
      콘솔 입력 함수의 기본
      간단한 덧셈과 곱셈
      몫과 나머지
    • 04
      자료형
    • 자료형의 종류와 특징
      문자열의 표현
      자료형의 변환
      강제 형 변환
    • 05
      콘솔 출력과 입력 함수
    • 콘솔 출력 함수(Print)
      콘솔 입력 함수(Scan)
      정돈된 표
      신상정보 입력과 출력
    • 06
      반복문 - for
    • 오로지 for
      구구단
      빛나는 이등변삼각형
    • 07
      조건문 - if/else
    • 조건에 따른 실행과 흐름 분기
      7과 9의 배수
      두 수의 차
    • 08
      분기문 - switch
    • swich문에 의한 선택적 실행
      안좋은 계산기
    • 09
      제어문
    • break, continue, goto문
      구구단2
      두 수를 더하면 99
    • 10
      컬렉션
    • 배열(Array)
      슬라이스(Slice)
      맵(Map)
      역행렬
      가장 긴 이름
      중간고사 평균 점수
    • 11
      함수
    • Go언어에서의 함수
      전역변수와 지역변수
      매개변수
      반환값(리턴값)
      익명 함수
      오름차순 정렬
      아이패드를 사주는 조건
      역학적 에너지
    • 12
      클로저
    • 외부 변수 접근 : 클로저
      동전 정리
    • 13
      구조체와 메소드
    • 구조체
      메소드
      성적 저장 프로그램
      역학적 에너지2
    • 14
      인터페이스(interface)
    • 메소드의 집합 인터페이스
      직육면체와 원기둥
    • 15
      defer와 panic()
    • 지연 처리 defer
      종료하는 panic(), 복구하는 recover()
      엘리베이터
      중간고사 평균 점수2
    • 16
      에러 처리
    • 에러 처리의 기본
      에러 출력 및 처리
      중간고사 평균 점수3
    • 17
      고루틴(Goroutine)
    • 비동기 프로세스의 기본
      고루틴의 활용
      고루틴 실습
    • 18
      채널(Channel)
    • 고루틴의 데이터 통로 : 채널
      비동기 채널과 버퍼
      동기 채널
      채널 닫기
      송신 전용, 수신 전용 채널
      채널 select문
      고루틴 실습2
      메시지 전송
      동기 채널 실습
      비동기 채널 실습
    • 19
      패키지(package)
    • 패키지의 개념
    • 20
      실전 프로젝트 - 마일리지 상점
    •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앞서
      실습모드에서 실습
      마일리지 상점의 주요 기능
      필수 구조체와 매인 메뉴
      잔여 수량, 잔여 포인트 구현
    • 21
      실전 프로젝트 - 주문하기, 장바구니 담기
    • 구매 구현(1)
      구매 구현(2)
      장바구니에 담기
      장바구니 확인(1)
      장바구니 확인(2)
    • 22
      실전 프로젝트 - 고루틴으로 배송하기
    • 배송 상태 확인(1)
      배송 상태 확인(2)
      배송 상태 확인(3)
      최종 코드
    가장 긴 이름
    배우기
    10 컬렉션
    가장 긴 이름

    슬라이스를 활용해 사용자가 입력을 중단할 때까지 계속해서 사람들의 이름들을 입력받고 가장 긴 이름과 글자 수를 출력하는 실습을 해봅니다. 입력 받는 수가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슬라이스를 잘 사용해합니다. 

    자바 같은 경우에 여러 메소드를 활용해 쉽게 만들 수 있는 예제지만, 연습을 위해 글자수를 계산하는 알고리즘으로 실습해봅니다.


    생각보다 헷갈릴 수 있습니다. 반복문과 조건문을 잘 활용해보길 바랍니다.

    실습 내용
    • 슬라이스 변수 names를 make 함수를 이용해 선언합니다.
    • 사용자에게 입력받는 이름 변수 name을 string형으로 선언합니다.
    • 이름은 엔터(개행)로 제한 없이 입력 받고 1을 입력하면 입력을 종료합니다.
    • 같은 길이의 이름이면 가장 먼저 입력한 이름이 출력됩니다.
    • 가장 긴 이름과 그 길이가 결괏값으로 출력됩니다.


    입력


    첫 째줄부터 영어로 이름을 입력하고 엔터(개행)합니다.

    이름 입력이 끝났으면 1을 입력해 입력을 종료합니다.


    출력


    첫 번째 줄에 입력한 이름 중에 가장 긴 이름과 그 이름의 길이가 띄어쓰기돼서 출력됩니다.


    입/출력 예시
    :
    공백
    :
    줄바꿈
    :
    예시 1
    입력
    Mike
    Jane
    Ashley
    Helen
    1
    출력
    Ashley6
    ⋇ 입출력 형식을 잘 지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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