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코딩운동회
    • 01
      코딩운동회
    • 달리기 연습하기 - 1
      장애물 달리기 연습하기 - 1
      박 터트리기 연습하기 - 1
      공 굴리기 연습하기 - 1
      콩주머니 넣기 연습하기 - 1
      단체 줄넘기 연습하기 - 1
    공 굴리기 연습하기 - 1
    배우기
    01 코딩운동회
    공 굴리기 연습하기 - 1

    공 굴리기 종목의 연습하기 1 스테이지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반장 구르미
    어느덧 네 번째 종목까지 왔네.
    우리가 준비한 코딩운동회는 어때?
    재미있게 즐기고 있다면 다행이야.

    이번에는 어피치와 함께 공 굴리기를 할 거야.
    어피치가 아니라 다른 프렌즈를 부르면
    종목이 시작하지 않는다는 것은 잊지 않았겠지?


    이번 종목의 목표는 어피치가 공을 굴려서
    장애물이 있는 코스를 완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야.
    default

    자~ 그럼 우선 어피치를 불러볼까?

    아래 코드를 화면에 입력해봐!

    js
    다행히 이번에는 체력을 신경 쓰지 않아도 돼.
    어피치가 움직일 때 체력이 줄어들지는 않아.
    대신 제한 시간 안에 목표에 도달해야 해.


    이제 공을 밀면서 앞으로 가보자.
    공을 밀면서 이동하는 총 세 가지의 행동 코드를 알려줄게.
    js

    첫 번째 행동 코드는 공을 앞으로 밀어주는 행동 코드야.
    이제 아래 코드를 입력하면 어피치가 공을 앞으로 굴릴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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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번째 행동 코드는 공을 위로 밀어주는 행동 코드야.
    이번 코드를 입력하면 어피치가 공을 위로 굴릴 거야.

    js
    default

    마지막으로 알려줄 행동 코드
    공을 대각선 아래로 밀어주는 행동 코드야.


    코드를 입력해서 어피치가 공을 아래로 굴릴 수 있도록 해보자.

    js
    default




    반장 구르미
    자, 이제 세 가지의 행동 코드들을 잘 조합하면
    어피치가 결승선까지 무사히 도착할 수 있을 거야.

    그렇다면 지금까지 알게 된 행동 코드들로 어피치를 움직여보자.
    어피치가 앞 -> 아래 -> 위의 순서로 이동할 수 있게 코드를 입력할 수 있을까?
    전에 배웠던 반복 코드조건문을 사용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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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fau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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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장 구르미
    어때?
    어피치가 공을 밀면서
    앞으로, 위로, 그리고 아래로 가게 되지?

    운이 좋았다면 장애물을 만나지 않았을 수도 있어.
    하지만 혹시 장애물과 부딪혔다면 움직이지 못했을 거야.


    장애물을 피하는 방법은 다음에 알려줄게.
    이번에는 위와 아래로 이동하는 코드를 입력해서
    시간 내에 골인 지점까지 가보자!




    🎯 클리어 조건

    • 제한 시간 30초 안에 골인 지점 통과하도록 도와주기


    💎 힌트

    • 제한 시간 내 도착하려면 어느 길로 가야 할까?




    반장 구르미

    나는 이렇게 입력해서 공 굴리기 종목을 연습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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