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 완전 끝내기: ES6+ 기본
    • 01
      0. 소개
    • 1. 강좌 방향, ES6+ 기본 과정의 주요 내용
      2. JavaScript 스펙, ES6+의 프로그램 언어적 위치
      3. 용어 사용 기준: 오브젝트, 인스턴스, 프로퍼티, 함수, 뉘앙스 고려
    • 02
      1. let 변수, const 변수
    • 1. 변수 구분, 글로벌 변수 오해, use strict 사용
      2. 블록 스코프 유형: function 블록, try-catch, switch-case
      3. let 변수 개요, let 변수 선언, 블록 스코프
      4. let 변수와 var 변수 차이
      5. let 변수와 this
      6. js 파일 다수 사용
      7. 호이스팅
      8. const 변수
    • 03
      2. Arrow Function
    • 1. Arrow Function, 함수 블록 사용, 파라미터 사용
      2. 화살표 함수 구조, arguments 사용 불가
      3. 화살표 함수와 this, this가 정적 스코프 참조
      4. 화살표 함수와 인스턴스, 화살표 함수 특징
    • 04
      3. 이터레이션
    • 1. 이터레이션, 이터레이션 프로토콜
      2. 이터러블 오브젝트, 이터러블 프로토콜
      3. 이터레이터 오브젝트, 이터레이터 프로토콜
    • 05
      4. Spread, Rest
    • 1. let, const 사용 기준, spread, Array spread, String spread, Object spread, push(...spread)
      2. Rest 파라미터, function spread, Array-like, rest와 arguments 차이
    • 06
      5. Destructuring
    • 1. Destructuring, Array 분할 할당
      2. Object 분할 할당, 파라미터 분할 할당
      3. Object 오퍼레이션, 프로퍼티 이름 조합
    • 07
      6. default value
    • 1. default value
    • 08
      7. for-of 문
    • 1. for-of, for-in for-of 차이, for-of Object
    • 09
      8. 연산자, 기타
    • 1. Trailing commas, 거듭 제곱, try-catch, 함수 작성 형태
    • 10
      9. getter, setter
    • 1. getter, setter
    • 11
      10. Number 오브젝트
    • 1. IEEE 754, 64비트 구성, 값을 구하는 방법, Number 상수
      2. 진수, EPSILON: Number.EPSILON, 진수
      3. Number 함수: isNaN(), isInteger(), isSafeInteger(), isFinite()
    • 12
      11. String 오브젝트
    • 1. Unicode, ES5 호환성
      2. Unicode 함수: fromCodePoint(), codePointAt(), [정리 시간], normalize()
      3. 시작/끝 체크 복제: startsWith(), endsWith(), repeat(), includes(), raw()
      4. 길이 늘리기, 공백 삭제: padStart(), padEnd(), trimStart(), trimEnd()
    • 13
      12. Object 오브젝트
    • 1. is(), JS 값 비교 방법
      2. 오브젝트 복사: assign(), 첫 번째 파라미터 작성, 두 번째 파라미터 작성
      3. deep copy
      4. Object 변환: entries(), values(), fromEntries(), getOwnPropertyDescriptors()
      5. prototype과 __proto__, 메소드 호출 방법
      6. 인스턴스에 함수로 추가
      7. __proto__에 메소드 추가
      8. setPrototypeOf(): 인스턴스 사용
      9. setPrototypeOf(): prototype 사용
    • 14
      13. Template Literal
    • 1. Template Literal
      2. tagged Template
      3. String.raw, String.raw()
    • 15
      14. Array 오브젝트
    • 1. from(), of()
      2. 배열 엘리먼트 복사, copyWithin()
      3. Generic
      4. 같은 값, 인덱스 검색: find(), findIndex()
      5. 대체, 포함 여부: fill(), includes()
      6. 배열 차원 변환: flat(), flatMap()
      7. Array 이터레이터 오브젝트 생성: entries()
      8. Array 이터레이터 오브젝트 생성: keys(), values()
    • 16
      15. Math 오브젝트
    • 1. 정수, 제곱근, 사인, Hyperbolic, 로그, 32비트 계산
    • 17
      16. RegExp 오브젝트
    • 1. lastIndex
      2. y 플래그
      3. u 플래그, s 플래그
    • 18
      17. Generator 오브젝트
    • 1. Generator 함수: function*, function* 선언문, function* 표현식
      2. GeneratorFunction
      3. yield 키워드
      4. next()
      5. yield 반복, 다수의 yield 처리
      6. yield 분할 할당, for-of 반복
      7. 제너레이터 오브젝트 메소드: return(), throw()
      8. yield* 표현식
    • 19
      18. Symbol 오브젝트
    • 1. primitive 값, wrapper 오브젝트
      2. Symbol() 함수
      3. Symbol 사용 형태
    • 20
      19. Symbol Property
    • 1. Well-Known Symbols
      2. Symbol.toStringTag
      3. Symbol.isConcatSpreadable
      4. Symbol.species
      5. Symbol.species 오버라이드
      6. Symbol.toPrimitive
      7. Symbol.iterator, Array.prototype[@@iterator], Object 이터레이션
      8. Symbol.iterator에 제너레이터 함수 연결
      9. Symbol.match
    • 21
      20. Symbol 함수, 메소드
    • 1. Symbol 함수: for(), keyFor()
      2. Symbol 메소드: toString(), description, valueOf(), getOwnPropertySymbols()
    • 22
      21. Map 오브젝트
    • 1. Map 오브젝트 형태, new Map()
      2. Map과 Object 비교
      3. 값 설정, 추출 메소드: set(), get(), has()
      4. Map과 이터레이터 오브젝트: entries(), keys(), values(), Symbol.iterator()
      5. 콜백 함수, 삭제, 지우기: forEach(), delete(), clear()
    • 23
      22. WeakMap 오브젝트
    • 1. WeakMap 오브젝트 개요, new WeakMap()
      2. WeakMap 오브젝트 메소드: get(), set(), has(), delete()
      3. 가비지 컬렉션 처리
      4. Map과 WeakMap 차이
    • 24
      23. Set 오브젝트
    • 1. Set 오브젝트 개요, new Set(), Set과 Map 비교
      2. 값 설정, 추출 메소드: add(), has()
      3. Set과 이터레이터 오브젝트: entries(), keys(), values(), Symbol.iterator()
      4. 콜백 함수, 삭제, 지우기: forEach(), delete(), clear()
    • 25
      24. WeakSet 오브젝트
    • 1. WeakSet 오브젝트 개요, new WeakSet(), has(), add(), delete()
    1. 강좌 방향, ES6+ 기본 과정의 주요 내용
    01 0. 소개
    1. 강좌 방향, ES6+ 기본 과정의 주요 내용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