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이야기 스크래치 기초
    • 01
      1단원 스크래치 개요
    • 단원목표
      스크래치란
      스프라이트의 기본
      주요블록과 알고리즘 이해하기
      코딩하기
      마무리 퀴즈
    • 02
      2단원 아기돼지야~안녕!
    • 단원목표
      그림판에서 아기돼지 그리기
      주요블록과 알고리즘 이해하기
      코딩하기
    • 03
      3단원 트램펄린 놀이
    • 단원목표
      주요블록과 알고리즘 이해하기
      트램펄린 코딩하기
      마무리 퀴즈
    • 04
      4단원 늑대가 따라온다
    • 단원 목표
      좌표 알아보기
      주요블럭과 알고리즘 이해하기
      코딩하기
      마무리 퀴즈
    • 05
      5단원 아기 돼지 집 재료 찾기
    • 단원 목표
      주요블록과 알고리즘 이해하기
      그림판으로 배경그리기
      코딩하기
      마무리 퀴즈
      마무리 창의활동
    • 06
      6단원 아기돼지 집 디자인
    • 단원목표
      주요블록과 알고리즘 이해하기
      코딩하기
      마무리 퀴즈
      마무리 창의활동1
    • 07
      7단원 집들이 파티
    • 단원목표
      주요블록과 알고리즘 이해하기
      코딩하기
      마무리 창의활동1
      마무리 창의활동2
    • 08
      8단원 애니메이션 1
    • 단원목표
      등장인물
      이야기 장면
      주요블록과 알고리즘 이해하기
      코딩하기
      마무리 창의활동1
      마무리 창의활동2
    • 09
      9단원 애니메이션2
    • 단원목표
      주요블록과 알고리즘 이해하기
      코딩하기
      마무리 퀴즈
      마무리 창의활동1
      마무리 창의활동2
    • 10
      10단원 같은 돼지 찾기
    • 단원목표
      주요블록과 알고리즘 이해하기
      코딩하기
      마무리
    • 11
      11단원 달리기 시합
    • 단원목표
      주요블록과 알고리즘 이해하기
      그림판으로 트랙과 도착선 그리기
      코딩하기
      마무리 퀴즈
      마무리 창의활동1
    • 12
      12단원 집날리기
    • 단원목표
      주요블록과 알고리즘 이해하기
      코딩하기
      마무리 퀴즈
      마무리 창의활동1
      마무리 창의활동2
    • 13
      13단원 커져라!작아져라! 구구단
    • 단원목표
      주요블록과 알고리즘 이해하기
      코딩하기
      마무리 창의활동1
    • 14
      14단원 늑대를 잡아라
    • 단원목표
      알고리즘 이해하기
      코딩하기
      마무리 퀴즈
    • 15
      15단원 점프 점프 게임1
    • 단원목표
      알고리즘 이해하기
      코딩하기
      마무리 창의활동1
    • 16
      16단원 점프 점프 게임2
    • 단원목표
      알고리즘 이해하기
      코딩하기
      마무리 창의 활동1
    스프라이트의 기본
    배우기
    01 1단원 스크래치 개요
    스프라이트의 기본

    스프라이트 기본기능



    1  스프라이트 이름 바꾸기

    고양이 스프라이트의 “스프라이트1”를 원하는 이름으로 바꾸어 보세요.

    default

    2  스프라이트 삭제 / 추가 하기



    삭제하기
    스프라이트의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해 해보세요.
    메뉴 풍선에서 삭제 메뉴를 클릭해서 삭제 해 봅시다

    추가하기
    스프라이트 아이콘을 클릭 해 보세요.
    스프라이트 라이브러리 창에서 새로운 스프라이트를 추가해 봅시다.

    실습 내용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