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텍스트 코딩 용사가 되자!!!
    • 01
      코딩용사가 되자
    • 첫번째 모험 - 코딩 용사가 돌아왔다!
      두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의 등장
      세번째 모험 - 용사여 전진하라!
      네번째 모험 - 물러서야할 때도 있는 법
      다섯번째 모험 - 너 자신을 알라
      여섯번째 모험 - 눈치가 빠른 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여덟번째 모험 - 슬라임 퇴치 작전
      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열네번째 모험 - 오늘은 내가 소방관
      열다섯번째 모험 - 네크론을 물리쳐라!
      친구와 1:1 코딩배틀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스물한번째 모험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물두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
      스물세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2
      스물네번째 모험 - 마을을 구하자!
      스물다섯번째 모험 - 진화한 네크론을 물리쳐라!
      모든 모험 클리어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배우기
    01 코딩용사가 되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반복문을 통해 허수아비를 물리쳐봅시다!

      4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5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10턴

    [열네번째 모험]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시면 더 빠르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소환 가능한 용사 : 빈센트

    레드나스
    이번 모험의 목표는 원거리 용사로 허수아비를 물리쳐보는 것입니다. 지난 모험에서 배운 repeat을 이용하여 공격을 반복하여 허수아비를 물리쳐봅시다. 

    용사가 한 칸을 띄어서 서있는 허수아비 모습

    레드나스
    원거리 용사는 공격을 할 때 자신의 몇 칸 앞에 있는 적을 때릴 지 알려줘야 합니다. 만약 바로 앞에 있는 적을 때릴때는 attack(1), 한 칸 띄어서 있을 때는 attack(2), 두 칸 띄어서 있을 때는 attack(3)라고 정확히 지시해주어야 합니다.


    [파이썬(Python3)]

    py3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js

    레드나스
    허수아비를 물리치셨나요? 이제 원거리 공격을 하는 몬스터를 잡으러 다음 모험으로 이동해봅시다.



    이번 모험에서 배운 것을 정리해봅시다.

    1. attack(2)를 배웠습니다.

    원거리 공격을 배웠습니다. 공격 시에 몬스터의 위치를 정확히 줘야하는 것도 함께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