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텍스트 코딩 용사가 되자!!!
    • 01
      코딩용사가 되자
    • 첫번째 모험 - 코딩 용사가 돌아왔다!
      두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의 등장
      세번째 모험 - 용사여 전진하라!
      네번째 모험 - 물러서야할 때도 있는 법
      다섯번째 모험 - 너 자신을 알라
      여섯번째 모험 - 눈치가 빠른 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여덟번째 모험 - 슬라임 퇴치 작전
      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열네번째 모험 - 오늘은 내가 소방관
      열다섯번째 모험 - 네크론을 물리쳐라!
      친구와 1:1 코딩배틀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스물한번째 모험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물두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
      스물세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2
      스물네번째 모험 - 마을을 구하자!
      스물다섯번째 모험 - 진화한 네크론을 물리쳐라!
      모든 모험 클리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배우기
    01 코딩용사가 되자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조건문을 활용해 체력이 부족하면 뒤로 가서 체력을 채워봅시다.

      20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35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4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50턴

    [열네번째 모험]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시면 더 빠르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소환 가능한 용사 : 빈센트

    레드나스
    이번 모험의 목표는 숲 속에 있는 모든 고블린 아처들을 물리치는 것입니다. 고블린 아처는 지금까지 만난 적과 달리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원거리 공격을 하는 고블린 아처

    레드나스
    고블린 아처가 현재 2마리가 있습니다. 첫번째 고블린 아처는 물리칠 수 있으나, 두번째 고블린 아처는 이길 수가 없군요. 

    두번째 고블린 아처에게 진 모습

    레드나스
    체력을 부족할 때는 앞서 배웠듯이 쉬기를 통해 체력을 회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용사의 체력을 확인하는 방법 기억나시나요? get_hp()를 이용하여 체력이 부족할 때, 쉬기를 통해 체력을 회복합시다.

    js
    레드나스
    샌드맨 때와 동일하게 뒤로갔다가 체력을 회복하고 다시 앞으로 가서 공격하는 방식으로 용사에게 지시해봅시다.

    [파이썬(Python3)]

    py3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js

    레드나스
    샌드맨을 상대하던대로 지시하니 무사히 물리칠 수 있었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체력이 10보다 작을 때"의 조건문을 어디에 넣느냐에 따라 다르게 움직일 수 있으니 정확한 지시가 필요했습니다. 이제 근거리/원거리 모두 기본기를 익히신 것 같습니다. 슬슬 스킬을 알려드릴 때가 되었군요. 다음 모험으로 이동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