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여섯번째 모험]에서 만났던 샌드맨들입니다. 이번 샌드맨들 역시 가만히 있지 않고 용사를 향해 달려오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공격 2번 후 스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거리로 공격했으나 샌드맨의 스킬에 큰 데미지를 받아 쓰러진 용사.
레드나스
앞선 모험에서 배웠던 가드를 써야겠습니다. 샌드맨이 2번 공격 후, 3번째 공격 때 가드를 써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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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나스
근거리 용사가 스킬포인트 2 이상일 때 바로 가드를 사용했던 그대로 지시하니, 샌드맨이 스킬을 쓰기 전에 가드를 써버렸습니다. 원거리 용사는 미리 공격을 하기 때문에 근거리 용사보다 스킬포인트가 더 빨리 차버린 것이 원인입니다.
js
레드나스
콘솔을 보니 샌드맨이 스킬을 6턴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용사에게 스킬포인트(SP)를 모아놨다가 6턴이 되면 가드를 사용하도록 지시해봅시다.
js
레드나스
첫번째 샌드맨을 물리쳤습니다만, 두번째 샌드맨이 역시나 스킬을 쓰고 있어 까다롭습니다. 첫번째 샌드맨을 물리칠 때 사용한 "스킬"을 두번째 샌드맨에 사용하게 하여 물리쳐봅시다. 첫번째 샌드맨에게 스킬을 쓰는 조건문을 수정해보시길 바랍니다. (힌트: 첫번째 샌드맨을 물리친 8번째 턴 이후에 스킬을 쓰게 하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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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나스
수고하셨습니다. 이번 모험에서는 턴을 저장하고 특정 턴에 용사에게 가드를 하도록 지시하였습니다. 다음 모험은 원거리 용사로 회피 이용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