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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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코딩용사가 되자
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조건 블럭을 활용해 체력이 부족하면 뒤로 가서 체력을 채워봅시다!

  26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30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4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50턴

[열세번째 모험]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시면 더 빠르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소환 가능한 용사 : 레온, 이사벨

세라
이번 모험의 목표는 사막에 있는 모든 샌드맨을 물리치는거에요. 샌드맨은 체력이 높진 않지만 공격력이 강하다고 알려져있어요.

공격력이 강한 샌드맨. 용사의 HP가 부족해요

세라
샌드맨은 공격력이 강하나 맞더라도 앞이나 뒤로 움직이지 않고 있네요. 샌드맨이 가만히 있으니, 잠시 뒤로 간 다음 체력을 채우고 다시 공격하도록 해볼까요?

실행 언어: j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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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
  • 샌드맨을 만나지도 않았고 체력도 10일테니 앞으로 이동
  • 샌드맨을 만나는 경우, 체력이 10이니 공격!
  • 공격을 하다보면 체력이 10보다 낮아질테니 그 때엔 뒤로가기
  • 뒤로 갔으니 샌드맨을 만나지 않은 상태고 체력이 10보다 낮으니 회복
  • 샌드맨을 만나지 않은 상태에 체력이 10인 조건이므로 [1번]으로 돌아가기

스크래치(Scratch)

용사의 체력은 에서 "용사의 HP값" 블럭을 통해 알 수 있고, 체력 회복은에서 "쉬기" 블럭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용사의 전체 체력이 10이니, 10보다 낮았을 때를에 있는 블럭으로 만들어 각 "조건 블럭"에 넣어봅시다.


1) 샌드맨을 만났을 때, "조건 블럭" 만들기

샌드맨을 만났을 때에는 <만약 "용사의 HP값"이 10보다 작으면> 뒤로가고 <그렇지 않으면> 공격을 합니다.

2) 샌드맨을 만나지 않았을 때, "조건 블럭" 만들기

샌드맨을 만나지 않았을 때에는 <만약 "용사의 HP값"이 10보다 작으면> 쉬고(=체력회복)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 갑니다.

이렇게 만든 "조건 블럭"들은 <만약 샌드맨을 만났다면> 또는 <그렇지 않으면>에 넣어주면 됩니다!

앞에 몬스터가 있다면, 샌드맨을 만난 상황입니다.

각 "조건 블럭"을 알맞게 넣은 모양


엔트리(Entry)

용사의 체력은 에서 "용사의 HP값" 블럭을 통해 알 수 있고, 체력 회복은에서 "쉬기" 블럭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용사의 전체 체력이 10이니, 10보다 낮았을 때를  에 있는 블럭으로 만들어 각 "조건 블럭"에 넣어봅시다.


엔트리로 만들어진 전체 블럭


세라
가만히 있는 적이 있다면, 뒤로 가서 체력을 회복하면 안전하게 물리칠 수 있어요. 이제 근거리 용사의 기본기는 모두 배우셨으니, 다음 모험으로 이동하여 원거리 용사의 기본기를 배워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