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블록 코딩 용사가 되자!!!
    • 01
      코딩용사가 되자
    • 첫번째 모험 - 코딩 용사가 돌아왔다!
      두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의 등장
      세번째 모험 - 용사여 전진하라!
      네번째 모험 - 물러서야할 때도 있는 법
      다섯번째 모험 - 너 자신을 알라
      여섯번째 모험 - 눈치가 빠른 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여덟번째 모험 - 슬라임 퇴치 작전
      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열네번째 모험 - 오늘은 내가 소방관
      열다섯번째 모험 - 네크론을 물리쳐라!
      친구와 1:1 코딩배틀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스물한번째 모험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물두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
      스물세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2
      스물네번째 모험 - 마을을 구하자!
      스물다섯번째 모험 - 진화한 네크론을 물리쳐라!
      모든 모험 클리어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learn
    undefined undefined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세라
    네크론을 물리치셨군요. 훌륭합니다! 이제 기본기를 넘어 좀 더 다양한 행동들을 알려드릴게요. 앞으로 나올 몬스터는 한층 더 강력해지니 주의하세요!

    가드를 사용해 샌드맨의 스킬을 막아봅시다.

      18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30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4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50턴

    소환 가능한 용사 : 레온, 이사벨

    세라
    사막에 있는 샌드맨을 다시 만났습니다만, 이번 샌드맨들은 가만히 있지 않고 용사를 향해 달려오고 있네요. 한번 맞대응 해봅시다.

    샌드맨의 스킬에 큰 데미지를 받아버린 용사.

    세라
    이런, 샌드맨이 스킬포인트(SP)를 모으더니 스킬을 써서 큰 데미지를 받았어요. 먼저 스킬을 쓰고 싶지만 스킬포인트(SP)가 부족해요. 이럴 땐 방어하기를 사용하면 돼요. 가드는 스킬포인트(SP) 2를 소모하여 데미지를 1/3만 받고, 2/3는 반사를 시킨답니다. 데미지가 짝수인 경우에는 1/2씩 데미지를 받고 돌려주어요.

    js
    세라
    자세히 살펴보니 우리는 공격 중에 방어를 해야하는 걸 알아냈어요. 용사가 2번 공격 후에 3번째 공격 전에 스킬 공격이 오기 때문이랍니다.
    js
    js
    세라
    이번 모험부터는 한번 직접 블럭을 만들어보시길 바랄게요! 몬스터가 사용하는 스킬 또한 스킬포인트(SP) 3이 필요하므로 SP가 3이되는 때에 가드를 정확히 사용하면 싸움을 유리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다음 모험에서는 회피를 배워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