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블록 코딩 용사가 되자!!!
    • 01
      코딩용사가 되자
    • 첫번째 모험 - 코딩 용사가 돌아왔다!
      두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의 등장
      세번째 모험 - 용사여 전진하라!
      네번째 모험 - 물러서야할 때도 있는 법
      다섯번째 모험 - 너 자신을 알라
      여섯번째 모험 - 눈치가 빠른 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여덟번째 모험 - 슬라임 퇴치 작전
      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열네번째 모험 - 오늘은 내가 소방관
      열다섯번째 모험 - 네크론을 물리쳐라!
      친구와 1:1 코딩배틀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스물한번째 모험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물두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
      스물세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2
      스물네번째 모험 - 마을을 구하자!
      스물다섯번째 모험 - 진화한 네크론을 물리쳐라!
      모든 모험 클리어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learn
    01 코딩용사가 되자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회피를 사용해 고블린들 막아봅시다.

      12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20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4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50턴

    소환 가능한 용사 : 빈센트

    세라
    이번 모험에서는 달려오는 고블린을 회피를 통해 공격을 맞지 않고 원거리 공격으로 물리쳐보도록 할게요. 앞으로 가고 있으면 고블린 2마리가 나란히 오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용사를 향해 다가오는 고블린들

    세라
    앞선 모험에서 배웠던 방어하기를 쓰기에는 고블린이 2마리라 버거운 상황이네요. 회피를 통해 거리를 벌리고 고블린이 다가오는 도중에 공격을 하여 물리쳐보아요. 다만, 첫번째 고블린을 물리친 후에는 회피를 할 필요가 없답니다.

    js
    세라
    첫번째 고블린을 물리친 후에는 회피를 할 수 없으니, 고블린을 물리쳤는지 알려주는 변수를 만들어, 물리친 경우라면 회피를 하지 않도록 바꿔야해요. 고블린은 5번을 맞아야 물리칠 수 있으니, 공격이 5번이 되면 물리쳤다고 보는건 어떨까요?

    js
    세라
    원거리 공격의 장점은 회피 후의 공격으로 볼 수 있답니다. 이 점을 잘 이용하면 몬스터에게 맞지 않고 공격을 할 수 있어요. 다음 모험에서는 돌진하기를 이용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