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블록 코딩 용사가 되자!!!
    • 01
      코딩용사가 되자
    • 첫번째 모험 - 코딩 용사가 돌아왔다!
      두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의 등장
      세번째 모험 - 용사여 전진하라!
      네번째 모험 - 물러서야할 때도 있는 법
      다섯번째 모험 - 너 자신을 알라
      여섯번째 모험 - 눈치가 빠른 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여덟번째 모험 - 슬라임 퇴치 작전
      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열네번째 모험 - 오늘은 내가 소방관
      열다섯번째 모험 - 네크론을 물리쳐라!
      친구와 1:1 코딩배틀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스물한번째 모험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물두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
      스물세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2
      스물네번째 모험 - 마을을 구하자!
      스물다섯번째 모험 - 진화한 네크론을 물리쳐라!
      모든 모험 클리어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배우기
    01 코딩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반복 블럭과 공격 블럭을 통해 허수아비를 물리쳐봅시다!

      4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5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10턴

    [열세번째 모험]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시면 더 빠르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소환 가능한 용사 : 레온, 이사벨

    세라
    이번 모험의 목표는 허수아비를 물리쳐보는거에요. 지난 모험에서 배운 반복하기 블럭을 이용하여 공격을 반복하여 허수아비를 물리쳐볼까요? 

    용사가 허수아비에 부딪히며 데미지를 받는 모습

    세라
    이전 모험에서 배운 "앞으로 이동하기" 블럭을 그대로 쓰면 허수아비에 부딪히며 데미지를 받게되요. "아래의 행동을 반복하기" 블럭에 "앞으로 이동하기"가 아닌 "공격하기" 블럭을 넣어 용사가 허수아비를 반복하여 공격하게 지시해 볼까요?


    스크래치(Scratch)

    의 "공격하기" 블럭을 찾아 끌어다 "아래의 행동을 반복하기" 블럭 안에 넣어보세요! ("아래의 행동을 반복하기" 블럭은 반드시 "소환 블럭"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default

    엔트리(Entry)

     의 "공격하기" 블럭을 찾아 끌어다 "아래의 행동을 반복하기" 블럭 안에 넣어보세요! ("아래의 행동을 반복하기" 블럭은 반드시 "소환 블럭"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default

    세라
    허수아비를 물리치셨나요? 이제 슬라임을 사냥하러 다음 모험으로 이동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