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블록 코딩 용사가 되자!!!
    • 01
      코딩용사가 되자
    • 첫번째 모험 - 코딩 용사가 돌아왔다!
      두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의 등장
      세번째 모험 - 용사여 전진하라!
      네번째 모험 - 물러서야할 때도 있는 법
      다섯번째 모험 - 너 자신을 알라
      여섯번째 모험 - 눈치가 빠른 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여덟번째 모험 - 슬라임 퇴치 작전
      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열네번째 모험 - 오늘은 내가 소방관
      열다섯번째 모험 - 네크론을 물리쳐라!
      친구와 1:1 코딩배틀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스물한번째 모험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물두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
      스물세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2
      스물네번째 모험 - 마을을 구하자!
      스물다섯번째 모험 - 진화한 네크론을 물리쳐라!
      모든 모험 클리어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배우기
    01 코딩용사가 되자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조건문을 활용해 스킬포인트 (SP)가 쌓이면 스킬을 써서 불정령을 물리쳐봅시다!

      38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3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4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50턴

    스킬은 데미지가 크므로 첫 번째 몬스터에서는 아끼고, 두 번째 몬스터에게 먼저 쓴다면 좀 더 빠르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소환 가능한 용사 : 레온, 이사벨

    세라
    이번 모험의 목표는 드디어 스킬을 사용해보는 것이에요.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포인트 (SP)가 3씩 소모된답니다. 스킬포인트는 공격에 성공할 때마다 1씩 차게 돼요. 즉, 3번 공격에 성공하면 스킬 1번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공격을 3번 성공하여 스킬포인트가 3 채워져있는 모습

    스킬포인트가 부족한 상태에서 사용하여 스킬 사용에 실패한 모습

    세라
    스킬포인트가 3이상 채워져있는 경우, 공격이 아니라 스킬을 쓰도록 지시해보아요. 스킬포인트가 부족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스킬포인트가 0이 되고 사용에 실패하게되니 주의해야해요.

    js
    js
    세라
    공격하기 전에 스킬포인트가 3이상인지 확인하여 스킬 사용에 실패하지 않도록 지시해보아요.
    세라
    이전 모험에서 배운 "~보다 낮다"는 '<'을 사용하는 반면, "~보다 높다"는 '>'를 사용한답니다. 


    스크래치(Scratch)



    엔트리(Entry)

    default

    세라
    스킬을 배우셨으니, 이제 이전 모험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몬스터들을 한번 다시 상대해보는건 어떨까요? 공격을 통해 얻은 SP가 큰 힘이 될 것이랍니다. 다음은 원거리 용사를 위한 스킬을 배우는 모험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