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블록 코딩 용사가 되자!!!
    • 01
      코딩용사가 되자
    • 첫번째 모험 - 코딩 용사가 돌아왔다!
      두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의 등장
      세번째 모험 - 용사여 전진하라!
      네번째 모험 - 물러서야할 때도 있는 법
      다섯번째 모험 - 너 자신을 알라
      여섯번째 모험 - 눈치가 빠른 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여덟번째 모험 - 슬라임 퇴치 작전
      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열네번째 모험 - 오늘은 내가 소방관
      열다섯번째 모험 - 네크론을 물리쳐라!
      친구와 1:1 코딩배틀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스물한번째 모험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물두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
      스물세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2
      스물네번째 모험 - 마을을 구하자!
      스물다섯번째 모험 - 진화한 네크론을 물리쳐라!
      모든 모험 클리어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배우기
    01 코딩용사가 되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반복 블럭을 통해 허수아비를 물리쳐봅시다!

      4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5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10턴

    [열네번째 모험]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시면 더 빠르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소환 가능한 용사 : 빈센트

    세라
    이번 모험의 목표는 원거리 용사로 허수아비를 물리쳐보는 것이에요. 반복 블럭을 이용하여 공격을 반복하여 허수아비를 물리쳐볼까요? 

    용사가 한 칸을 띄어서 서있는 허수아비 모습

    세라
    원거리 용사는 공격을 할 때 자신의 몇 칸 앞에 있는 적을 때릴 지 알려줘야 해요. 만약 바로 앞에 있는 적을 때릴때는 "1칸 앞 공격하기", 한 칸 띄어서 있을 때는 "2칸 앞 공격하기", 두 칸 띄어서 있을 때는 "3칸 앞 공격하기"라고 정확히 지시해주어야 해요.


    스크래치(Scratch)



    엔트리(Entry)



    세라
    허수아비를 물리치셨나요? 이제 원거리 공격을 하는 몬스터를 잡으러 다음 모험으로 이동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