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블록 코딩 용사가 되자!!!
    • 01
      코딩용사가 되자
    • 첫번째 모험 - 코딩 용사가 돌아왔다!
      두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의 등장
      세번째 모험 - 용사여 전진하라!
      네번째 모험 - 물러서야할 때도 있는 법
      다섯번째 모험 - 너 자신을 알라
      여섯번째 모험 - 눈치가 빠른 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여덟번째 모험 - 슬라임 퇴치 작전
      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열네번째 모험 - 오늘은 내가 소방관
      열다섯번째 모험 - 네크론을 물리쳐라!
      친구와 1:1 코딩배틀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스물한번째 모험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물두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
      스물세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2
      스물네번째 모험 - 마을을 구하자!
      스물다섯번째 모험 - 진화한 네크론을 물리쳐라!
      모든 모험 클리어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배우기
    01 코딩용사가 되자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대시를 사용하여 도망가는 몬스터를 쫓아가 무찌릅시다.

      23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24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2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30턴

    소환 가능한 용사 : 레온, 이사벨

    세라
    이번 모험의 목표는 근거리 용사로 고블린과 고블린 아처를 물리치는 것이에요. 앞에 있는 고블린과 먼저 싸우는 동안 뒤에 있는 고블린 아처는 계속해서 도망가요.

    앞에 있는 고블린과 싸우는 동안, 뒤로 도망가는 고블린 아처

    세라
    멀리 도망간 고블린 아처를 잡으러가니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고 있어요. 이럴 때는 돌진를 사용하면 빠르게 쫒아갈 수 있어요. 돌진하기를 사용하여 스킬포인트(SP)를 1 소모하며 한 번에 두 칸 앞으로 이동한답니다.

    js
    js


    세라
    이 상태로는 쫒아가서 싸우니 체력이 부족해 고블린 아처를 물리칠 수 없군요. 체력을 먼저 채운 후에 이동을 해볼까요?

    체력이 부족하여 고블린 아처에게 지는 용사. 체력회복이 필요해요.

    js
    js
    세라
    이런, 화살 공격을 받을때마다 체력을 회복하다보니 턴수가 초과되었어요. 우리는 용사가 체력을 회복하지 않고 고블린 아처에게 다가가 공격을 하길 원해요. 즉, 체력이 부족하면서 대시 이동하기 전에는 체력회복을 하고, 대시 이동 후에는 체력이 부족해도 체력회복을 하지 말아야해요.
    js
    js


    세라
    체력이 10보다 작으면서, 돌진이동 변수가 거짓일 때만 체력회복을 하도록 지시해봤어요. 다음 모험에서는 원거리 용사의 방어, 회피, 돌진을 익혀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