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2 - 블록 코딩 용사가 되자!!!
    • 01
      코딩용사가 되자
    • 첫번째 모험 - 코딩 용사가 돌아왔다!
      두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의 등장
      세번째 모험 - 용사여 전진하라!
      네번째 모험 - 물러서야할 때도 있는 법
      다섯번째 모험 - 너 자신을 알라
      여섯번째 모험 - 눈치가 빠른 용사가 되자
      일곱번째 모험 - 열번찍어 안넘어가냐?
      여덟번째 모험 - 슬라임 퇴치 작전
      아홉번째 모험 - 쉴 땐 쉬고 싸우자
      열번째 모험 - 새로운 용사와 허수아비가 만났을 때
      열한번째 모험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열두번째 모험 -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열세번째 모험 - 필! 살! 어! 택!
      열네번째 모험 - 오늘은 내가 소방관
      열다섯번째 모험 - 네크론을 물리쳐라!
      친구와 1:1 코딩배틀
      열여섯번째 모험 - 수비도 전략이다.
      열일곱번째 모험 - 치고 빠지기
      열여덟번째 모험 - 게 섰거라!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스무번째 모험 - 이건 입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여
      스물한번째 모험 - 지금 만나러 갑니다
      스물두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
      스물세번째 모험 - 공격이 최선의 방어2
      스물네번째 모험 - 마을을 구하자!
      스물다섯번째 모험 - 진화한 네크론을 물리쳐라!
      모든 모험 클리어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배우기
    01 코딩용사가 되자
    열아홉번째 모험 - 디펜스! 디펜스!

    "방어하기"를 사용해 샌드맨의 스킬을 막아봅시다.

      18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30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4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50턴

    소환 가능한 용사 : 빈센트

    세라
    [열여섯번째 모험]에서 만났던 샌드맨들이에요. 이번 샌드맨들 역시 가만히 있지 않고 용사를 향해 달려오고 있네요! 마찬가지로 공격 2번 후 스킬을 사용하고 있어요.

    원거리로 공격했으나 샌드맨의 스킬에 큰 데미지를 받아 쓰러진 용사.

    세라
    앞선 모험에서 배웠던 방어하기를 써야할 것 같아요. 샌드맨이 2번 공격 후, 3번째 공격 때 방어하기를 써볼까요?

    js
    세라
    근거리 용사가 스킬포인트 2 이상일 때 바로 방어하기를 사용했던 그대로 지시하니, 샌드맨이 스킬을 쓰기 전에 방어하기를 써버렸어요. 원거리 용사는 미리 공격을 하기 때문에 근거리 용사보다 스킬포인트가 더 빨리 차버려서 그런 것 같아요!

    js
    세라
    콘솔을 보니 샌드맨이 스킬을 6턴에 사용하고 있네요. 용사에게 스킬포인트(SP)를 모아놨다가 6턴이 되면 "방어하기"를 사용하도록 지시해볼까요?

    js
    세라
    첫번째 샌드맨을 물리쳤군요! 하지만, 두번째 샌드맨이 역시나 스킬을 쓰고 있네요. "스킬"을 두번째 샌드맨에게만 사용하게 해보면 어떨까요? 첫번째 샌드맨에게 스킬을 쓰는 조건을 수정해보세요. (힌트: 첫번째 샌드맨을 물리친 8번째 턴 이후에 스킬을 쓰게 하면 어떨까요?)

    js
    세라
    수고하셨어요! 이번 모험에서는 턴을 저장하고 특정 턴에 용사에게 "방어하기"를 하도록 지시하였어요. 다음 모험은 원거리 용사로 회피를 배워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