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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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파이썬 - Pygame
애니메이션 주기
움직임을 표현해놓은 이미지를 스프라이트(Sprite)라고 불러요.
클래스를 이용해놓으면 이런 이미지를 또 재사용 할 수도 있으니 괜찮은 방법인 거 같아요.
실행 언어: py
내용을 살펴볼까요?
images라는 리스트 안에 load를 이용해서 사용할 이미지를 저장해놨어요.
pygame의 Rect는 사각형 틀을 만들어 줍니다.
update 함수를 통해서 리스트 안에 어떤 이미지를 보여줄지 정하네요?
실행 언어: py

pygametime은 이름 그대로 우리에게 시간과 관련된 도움을 줍니다. 시계가 필요할지 모르니 일단 준비해놓죠.

실행 언어: py

위에서 정의한 class를 사용하기 위해 변수 sprite 안에 저장한 뒤, Group()을 통해 pygame에게 사용할 스프라이트가 있다고 알려주어야 합니다.

작동되는 속도를 너무 빠르게 하면 캐릭터가 너무 빨리 움직일 수 있어요! 시계를 이용해서 10프레임으로 작동하도록 해봅시다.

실행 언어: py

작동시켜 볼까요?

실행 언어: p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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