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로 이미지 결정하기
learn
13 파이썬 - Pygame
이벤트로 이미지 결정하기

이제 버튼을 눌렀을 때 공격을 막는 이미지를 추가해볼까요?

그러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어떤키를 눌렀는지 추척해야 합니다. get_pressed()는 사용자가 누른 키보드 값을 우리에게 전달해준답니다. 이 값을 pressed에 저장해놓을까요?
실행 언어: py

방어를 하는 이미지도 추가를 해야 하겠죠?

실행 언어: py

앞 강의에서 update() 함수는 단순히 다음 이미지를 선택해주는 일만 했는데요. 이제 "스페이스바"를 눌렀을 때 방어하는 이미지를 표시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if 문을 사용해야 합니다. mode라는 것을 추가해서 어떤 이미지를 표시할 건지 정해봅시다.


실행 언어: py

위에서 사용자가 누른 키보드 값을 pressed에 저장했었죠? update()를 부를 때 스페이스바 여부에 따라 mode를 같이 넘겨주어야 합니다. 그럼 또 조건문을 사용하면 되겠죠?

만약 사용자가 스페이스 바를 눌렀다면 pressed 안에 pygame.K_SPACE라는 값이 있을 겁니다.

실행 언어: py

실행해 볼까요?

실행 언어: py
Q&A
추가 자료
no files uploaded

추가 자료가 없습니다

여기서 새로운 학습 자료를 확인하세요!
선생님이 추가한 자료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