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3D 실전 게임 개발 프로젝트 - 디펜스게임 - goormEDU

유니티3D 실전 게임 개발 프로젝트 - 디펜스게임

장르별 게임 개발 시리즈 두번째, 디펜스 게임을 통해 Unity3D를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연마하세요!

Lecture Introduction
Difficulty
Normal
Category
Programming - Game Development
Tag
디펜스게임, 게임개발, 유니티, Unity3D
Certificate
You can issue a certificate of completion
Target Audience
- Unity로 무엇이든 게임을 개발해보고 싶은 분
- 이제까지 공부했던 Unity를 적극 활용해보고 싶은 분
- 다양한 게임 장르를 접해보고 싶은 분
- Defense 게임을 만들고 싶은 분

👧유니티 초보 탈출, '실전 게임 개발' 시리즈 두번째👦

- Unity 기본을 배웠다면 이젠 실제로 게임을 만들어봐야죠! -


📝강좌 소개


🧨Unity3D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게임 개발 엔진입니다. C# 혹은 Java 언어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해야 하지만 다른 엔진에 비해 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학습 후에 웹뿐만 아니라 스팀 등 좀 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배포할 수 있는 유료/무료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본 강좌는 Unity3D에 대한 기본 개념이 있거나, 직접 프로젝트를 따라하며 Unity의 개념을 잡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강좌입니다. 디펜스 게임이라는 장르에 대해 생각해보고 직접 만드는 과정을 배운 뒤, 여러분이 만든 프로젝트에 아이디어를 첨가하여 독창적인 디펜스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학습 목표


  • Unity를 기반으로 디펜스 게임이 어떤 원리로 만들어지는지 알 수 있습니다.
  • 본인만의 게임 개발이 가능하고, 앞으로 제작할 장르별 게임 개발을 학습할 때도 도움됩니다.



📣참고 사항


  • Unity3D 선수 지식이 있어야 들을 수 있는 강좌입니다.
  • 그 외 C# 문법을 알고 있다면 더욱 수월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강의자 소개


윤재성

  • (주) 소프트캠퍼스 대표이사

  • 개발 경력
    - SKT "아일랜드 어드벤쳐" 모바일 콘텐츠 개발 런칭
    - KT "퀴즈사커" 모바일 콘텐츠 개발 런칭
    - SK "모바일 공인중개사" 런칭
    - 아이폰 "한자통" 앱 개발
    - KT/SK "데일즈 오브 코몬즈" 콘텐츠 개발
    - KT 미니게임(야금야금 땅따먹기, 알라딘의 요술램프, 미스터리 블록탐정단, BUZZ and BUZZ 개발)|

  • 강의 경력
    - 삼성멀티캠퍼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인천정보산업진흥원, 한국전파진흥원, SK C&C, T아카데미,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대전 ETRI, 삼성전자, nica교육센터, 한국생산성본부, 한화 등 국내 유명기관에서 현직 재직자 및 미취업자 대상으로 강의 진행 18년차

  • 강의 콘텐츠
    - Start Google Angular.js 과정
    Bootstrap 4 & 3 Framework Tutorial
    - 처음 시작하는 JavaScript Tutorial
    - 처음 시작하는 jQuery Programming
    - 처음 시작하는 CSS & SS3
    - 처음 시작하는 HTML & HTML5 Tutorials
    - Node.js server Tutorials (Node.js 서버 프로그래밍 과정)
    - 코틀린 안드로이드 시리즈
    - Oracle SQL Database 11g PL/SQL Developer
    - 처음 시작하는 MySQL DataBase
    - 처음 시작하는 C Programming
    - 처음 시작하는 Google 공식 개발 언어 Kotlin
    - 처음 시작하는 파이썬(Python)

  • 무료 강의 유튜브 채널(소프트캠퍼스: https://www.youtube.com/user/isoftcampus) 운영

  • 실습에 적용할 수 있는 예제로 최대한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오프라인 수업이 아니기에 모르는 것은 QnA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꼭 해결해드리겠습니다.
Preview
Expand All
  • 02
    기능설계
  • 디펜스 개요
  • 03
    프레임 설계
  • 프로젝트 생성 - 씬 제작
Curriculum
Expand All
  • 01
    교육자료 다운로드
  • 학습자료 및 소스코드 다운로드
  • 02
    기능설계
  • 디펜스 개요
  • 03
    프레임 설계
  • 프로젝트 생성 - 씬 제작
    장면 이동(scene move) 1
    장면 이동(scene move) 2
    장면 이동(scene move) 3
    스테이지 카운트(stage count)
  • 04
    게임씬 설계
  • 씬 만들기(scene make) 1
    씬 만들기(scene make) 2
  • 05
    카메라 이동
  • 카메라 이동(move camera) 1
    카메라 이동(move camera) 2
  • 06
    적 생성
  • 적 만들기(make enemy) 1
    적 만들기(make enemy) 2
    적 만들기(make enemy) 3
  • 07
    UI 정보, 일시정지
  • Pause 1
    Pause 2
  • 08
    적 생성(충돌, 공격, 사망)
  • 적 로직(enemy logic) 1
    적 로직(enemy logic) 2
  • 09
    에너지바 & 게임 오버
  • hp bar
    게임 오버(game over)
  • 10
    주인공 공격하기
  • 주인공 공격(hero attack) 1
    주인공 공격(hero attack) 2
  • 11
    디펜스 마무리 & 버그체크
  • 마무리(wrap-up) 1
    마무리(wrap-up) 2
  • 12
    유니티 설치
  • Unity3D 설치
Instructor Introduction
user
소프트캠퍼스Teacher

Lecture Reviews
  • No reviews have been written.
Ends in D-0
36,300
32,670
(10%)

Average Rating
5.0
Difficulty
Normal
Lecture Period
Unlim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