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프로그래밍 - 입문에서 게임 개발까지 - goormEDU

C 프로그래밍 - 입문에서 게임 개발까지

왕초보 환영 ! 직접 게임을 만들며 재미 있게 C 프로그래밍을 배웁니다. 지금까지 없던 정말 쉬운 강의를 만나보세요!

Lecture Introduction
Difficulty
Easy
Category
Programming - Programming Fundamentals
Tag
프로그래밍 기본, C언어, C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언어기초
Target Audience
- C프로그래밍이 어려워서 중도포기하신 분
- C언어가 기본이라는데 다들 겁줘서 시작못하시는 분
- 프로그래밍 언어를 하나라도 배워보고 싶은 분

🍄초보자도 할 수 있는 C프로그래밍 게임 개발🍄

-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 C언어를 깜짝 놀랄만큼 쉽게 배우자! -


📝강좌 소개


😵"C언어가 그렇게 어렵다는데, C언어 배우긴 배웠는데 어떻게 쓰지? 내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까? 포인터가 엄청 어렵다는데...?"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누구보다 쉽게 가르쳐드립니다. 또한 매 강의마다 배운 내용을 토대로 직접 게임을 만들어 봅니다.

🤓왜 어려운 C 를 배워야 하냐구요? C는 조금 어렵지만, 아주 기본이 되는 언어입니다. C 를 마스터 하고 나면, 다른 언어는 굉장히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도코딩이 깜짝! 놀랄만큼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본 강좌는 게임을 직접 만들며 배우는 초보자를 위한 C 프로그래밍입니다. C 프로그래밍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학습 목표


  • C 언어를 어느 곳에서보다 더 쉽고 재밌게 배운 뒤 즐겁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강의자 소개


나도코딩

Curriculum
Expand All
  • 01
    소개
  • 강의 소개
  • 02
    1. 환경설정
  • 1-1.환경설정
    1-2.Hello World
  • 03
    2. 변수, 상수, 입출력
  • 2-1.경찰서 조서 쓰기
    2-2.정수형 변수
    2-3.주석
    2-4.실수형 변수
    2-5.상수
    2-6.printf
    2-7.scanf
    2-8.프로젝트
  • 04
    3. 반복문
  • 3-1.피라미드를 쌓아라
    3-2.뿔뿔(증감연산)
    3-3.for
    3-4.while
    3-5.do while
    3-6.이중반복문(구구단)
    3-7.이중반복문 파헤치기
    3-8.이중반복문(거꾸로 별)
    3-9.프로젝트
  • 05
    4. 조건 & 분기
  • 4-1.숫자 맞히기 (Up&Down)
    4-2.If Else
    4-3.Break Continue
    4-4.And Or 연산
    4-5.Switch Case
    4-6.프로젝트
  • 06
    5. 함수
  • 5-1.비밀번호 마스터
    5-2.계산기
    5-3.함수의 형태
    5-4.반환값이 없는 함수
    5-5.반환값이 있는 함수
    5-6.전달값이 없는 함수
    5-7.전달값이 있는 함수
    5-8.반환값과 전달값이 있는 함수
    5-9.함수를 이용한 계산기
    5-10.프로젝트
  • 07
    6. 배열
  • 6-1.아빠는 대머리
    6-2.배열 기초
    6-3.값 설정
    6-4.문자 vs 문자열
    6-5.문자열 심화
    6-6.아스키 코드
    6-7.프로젝트
  • 08
    7. 포인터
  • 7-1.물고기 키우기
    7-2.친구들의 주소
    7-3.미션맨(포인터)의 등장
    7-4.스파이(또다른 포인터)의 등장
    7-5.배열과 포인터의 관계
    7-6.Swap
    7-7.포인터로 배열 값 변경하기
    7-8.프로젝트(전반전)
    7-9.프로젝트(후반전)
    7-10.프로젝트(연장전)
  • 09
    8. 다차원 배열
  • 8-1.동물 뒤집기
    8-2.다차원 배열 기본
    8-3.다차원 배열 접근
    8-4.다차원 배열 선언
    8-5.다차원 배열 사용
    8-6.프로젝트(전반전)
    8-7.프로젝트(후반전)
    8-8.프로젝트(연장전)
  • 10
    9. 구조체
  • 9-1.너, 내 집사가 되어라
    9-2.구조체 기본
    9-3.구조체 사용
    9-4.구조체 배열
    9-5.구조체 포인터
    9-6.구조체 안의 구조체
    9-7.typedef
    9-8.프로젝트(전반전)
    9-9.프로젝트(후반전)
  • 11
    10. 파일 입출력
  • 10-1.비밀 일기
    10-2.파일 쓰기 fputs
    10-3.파일 읽기 fgets
    10-4.또다른 파일 쓰기 fprintf
    10-5.또다른 파일 읽기 fscanf
    10-6.프로젝트(전반전)
    10-7.프로젝트(후반전)
Instructor Introduction
user
나도코딩Teacher

Lecture Reviews
  • No reviews have been written.

Free


Average Rating
5.0
Difficulty
Easy
Lecture Period
Unlim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