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배우는 자바, 객체지향!

자바 프로그래밍의 꽃,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과 실습. 동시에 잡아드립니다.

클래스 소개
난이도
쉬움
카테고리
프로그래밍 - 프로그래밍 기초
태그
알고리즘, 자바
수료증
발급 가능
추천 학습대상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막상 설명하려니 어렵쥬?
- 클래스? 객체? 둘 다 같은거 아닌가?
- 개념은 알겠는데, 막상 코드 작성은..?
- 객체지향적 코드! 잘 만들어보고 싶은 그대!

객체지향.. 당신은 도덕책..?

  • 객체지향도 모르는 개발자가 있다?!
  • 클래스와 객체, 먹는건가?!
  • 프로그램을 조립한다고?!




무엇을 배우나..?

  • 좋은 개발자가 되기 위한 필수 스킬!
  • 객체지향? OOP가 뭔데?
  • 클래스 vs 객체, 딱 알랴줌!
  • 자바 API, 먹는건가?
  • 상속? 인터페이스?




핵심만 쏙쏙!

  • 지루한 강의, NO!
  • 빠르고 간결하게, 핵심만 뙇!!




시각화 학습!

  • 그림과 비유를 통한, 직관적 설명!
  • 코드가 그려지는, 마법 같은 매직!




영상과 실습, 한 번에!

  • 영단어 외운다고, 회화가 되나요?
  • 백문이 불여일타! 실천적 학습!




개발자를 꿈꾸는 당신!

  • 두꺼운 책, 독학의 한계를 느꼈다면?
  • 지루한 수업, 그저 따라치기에 급급하다면?
  • 막막한 코딩,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모르겠는가?



배움을 미루지 마세요!

  • 최소 학습, 최대 효과!
  • 1시간 할 거, 5분에 끝!
  • 당신의 시간은 소중하니까!


    관런 저서




    강좌는 <그림으로 배우는 자바, 입문> 강좌를
    수강하신 분들이 원활하게 들을 있는
    강좌인 참고해주세요:)

    




    

    

    즐거운 학습을 추구합니다


    홍팍

    現 클라우드스터딩 개발 및 운영

    現 유튜브 채널 "홍팍" 운영

    現 프로그래밍 강사 및 튜터 활동

    前 한국 항공대 무인 항공기 MAV Lab. 연구원
    前 한국 항공대 아두이노 강의 조교
    前 아이엠박스 개발팀장
    前 시프트더블류 개발자



    체험하기
    모두 펼치기
    교육 과정
    모두 펼치기
    • 01
      Intro
    • 강의소개
    • 0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클래스와 객체?
      클래스 구현하기
      객체 생성과 필드값 변경
      또 다른 객체 만들기
      인스턴스 메소드 호출
      클래스 스코프
      메소드 스코프
      리뷰: 정사각형 클래스
    • 03
      생성자, 호출과 정의
    • 생성자란?
      생성자 호출로 객체 초기화
      String.format()
      생성자 정의하기
      사라진 디폴트 생성자
      객체 배열
      파라미터와 객체
      리뷰: 마린과 메딕
    • 04
      레퍼런스와 스태틱
    • 레퍼런스? 스태틱?
      한 주간 일한 시간
      양궁 국가대표 선발전
      객체 조합하기
      클래스 변수 vs 인스턴스 변수
      4가지 맛 붕어빵
      클래스 메소드 호출
      리뷰: 두 점 사이의 거리
    • 05
      접근 제한자와 게터/세터
    • 접근 제한자? 게터/세터?
      접근 제한자가 없다면
      private, 외부로부터 감추기
      게터, 감춰진 필드 가져오기
      세터, 감춰진 필드 변경하기
      메소드 스코프(2)
      스코프와 this
      리뷰: 게터와 세터 그리고 this
    • 06
      자바 API
    • 자바 API란?
      Random, API 가져오기
      주사위 통계
      ArrayList, 기본 사용법
      ArrayList, 데이터 가져오기
      ArrayList, 요소 변경
      라면의 총합
      리뷰: 로또 번호 생성
    • 07
      상속, 클래스의 확장
    • 상속이란?
      클래스 확장하기
      중복 제거하기
      업 캐스팅
      메소드 오버라이딩
      protected 접근 제한자
      super, 상속과 생성자
      리뷰: 클래스 연속 확장
    • 08
      인터페이스
    • 인터페이스란?
      인터페이스 정의 및 구현(1)
      인터페이스 정의 및 구현(2)
      인터페이스와 다형성
      다형성 인생
      인터페이스와 업 캐스팅
      인터페이스와 ArrayList
      리뷰: 인터페이스
    • 09
      마치며..!
    • 강의를 마치며
    마지막 업데이트|2020년 08월 18일
    강의자 소개
    안녕하세요. 구름에듀 캡틴 홍팍입니다. 함께 학습을 시작해봐요!

    강좌 후기
    19,800

    평균평점
    4.9
    난이도
    쉬움
    수강기간
    평생 무제한